loading
본문 바로가기

IT꿀팁

2022년 애플 신제품 라인업 (아이폰 SE3, 아이폰 14, M2 맥북에어, 애플워치 8, 에어팟 프로 2, 아이패드 프로 6) 총정리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2022년의 애플 신제품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일부는 오는 3월 8일에 진행되는 행사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측되었고, 또 일부 제품은 정확한 출시 계획은 발표된 바 없지만 올해 내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2022년 애플 신제품 라인업에는 어떤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을까?

 

2022년 애플 신제품 후보 : 아이폰 SE3

2022년-애플-신제품-라인업-중-하나인-아이폰-SE3의-예상-디자인
아이폰 SE3의 예상 디자인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3월 8일에 아이폰 SE3와 함께 아이패드 에어 새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아이폰 SE는 애플의 저가형 아이폰이다. 애플이 아이폰 미니 시리즈를 단종할 것으로 예상되며 SE3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아이폰 SE3는 4.7인치 화면을 제공하고 4GB램과 5G 네트워크가 지원될 예정이다. 홈버튼을 활용한 터치 ID를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스 ID 기능은 지원되지 않는다. 후면 싱글 카메라의 성능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으나 A15 프로세서 업그레이드 버전이 탑재되며 전작보다는 일부 개선된 영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수의 IT 전문 매체가 추정한 바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될 아이폰 SE3의 출시 예정 금액은 399달러(한화 약 48만 원)이다. 5G 네트워크가 지원되는 만큼 전작보다는 출시가가 조금 인상될 것으로 보이나, 50만 원 대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2년 애플 신제품 후보 : 아이폰 14

2022년-애플-신제품-라인업-중-하나인-아이폰-14의-예상-디자인
아이폰 14의 예상 디자인

 

아이폰 14는 6.1인치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맥스, 그리고 6.7인치의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맥스 총 4가지 모델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맥스를 선호하나 가격이 부담되었던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정확하게 스펙이 공개된 바는 없지만 매체를 통해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 13까지 사용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 대신 티타늄 소재가 사용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M자 탈모로 놀림을 받던 노치는 사라지고 펀치홀이 생길 예정이다. 최근 출시된 맥북의 충전 단자가 모두 C타입으로 바뀌며 아이폰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다. 이외에도 잠망경 렌즈, 4,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는 있으나 확실하게 밝혀진 바는 없다.

 


2022년 애플 신제품 후보 : 맥북에어

2022년-애플-신제품-라인업-중-하나인-맥북에어의-예상-디자인
2022 맥북에어의 예상 디자인

 

새로운 맥북에어 역시 올 가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에 출시되었던 아이맥과 유사한 파스텔톤의 컬러감을 그대로 가져갈 것으로 보이며, 정확한 스펙이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다음과 같은 스펙으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된다.

 

우선 블룸버그 발표에 따르면 맥북에어에도 M2가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한다. 아이폰 13에 탑재된 A15 칩과 동일한 아키텍쳐임을 감안한다면 M2의 단일 코어 성능은 M1에 비해서는 10%, 멀티 코어 성능은 약 20%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M1 맥북 에어와 동일한 13.3인치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신 표준 LED에 비해 보다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미니 LED가 탑재될 거란 전망이 있다. 이외에도 1080p 카메라가 드디어 장착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구형 맥북에 탑재되었다가 사라졌던 맥세이프가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기대가 많다.

 


2022년 애플 신제품 후보 : 아이패드 프로 6

2022년-애플-신제품-라인업-중-하나인-아이패드프로6의-예상-디자인
아이패드 프로 6의 예상 디자인

 

아이패드 프로 6는 올해 상반기 내에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전작인 아이패드 프로 5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는 분명한 차이를 보인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후면이 유리로 변경된다는 점이다. 아이폰의 경우에도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위해 후면이 글라스 재질로 변경되었는데, 동일한 변화가 아이패드 프로에도 생길 예정이다.

 

후면이 유리로 변경될 경우 아이패드 전용의 맥세이프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즉 아이패드에도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추가로 주목할 만한 점은 무선 충전 기능과 함께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점이다.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되면 아이패드 위에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애플 기기를 올려놓고 충전을 할 수 있게 된다. 아이패드 프로 6가 거대한 보조배터리가 되는 셈이다.

 

이외에도 M1X 또는 M2 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고, 미니 LED가 탑재된다는 이야기도 들려온다. 만약 이 모든 기능이 새로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6에 탑재되고 가격이 전작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는 경우 소비자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애플 신제품 후보 : 애플워치 8

2022년-애플-신제품-라인업-중-하나인-애플워치8의-예상-디자인
애플워치 8의 예상 디자인

 

애플워치애플 워치 7은 전작과 비교했을 때 기술적, 디자인적 변화가 많지 않았으나 애플 워치 8은 전작 대비 많은 부분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디자인적으로는 각지고 평평한 디자인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 애플 워치의 상징적인 디지털 크라운 또한 광학 센서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 분석가인 로스영은 트위터를 통해 "시리즈 8에서 더 큰 화면을 보고 싶은가?"라는 글을 남기며 애플 워치 8세대가 전작인 7세대에 비해 더 큰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임을 암시하기도 했다. 애플 워치 8세대의 정확한 화면 크기는 밝혀진 바 없으나, 7세대에 비해서는 더 큰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총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 워치 8세대에는 새로운 기능도 탑재된다. 애플 워치 8세대를 통해서 체온 측정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체온 측정 외에도 혈당 및 혈압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으나 해당 기능은 애플 워치 8세대에서 제외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들려온다.

 


2022년 애플 신제품 후보 : 에어팟프로 2

2022년-애플-신제품-라인업-중-하나인-에어팟프로2의-예상-디자인
에어팟 프로 2의 예상 디자인

 

소문이 무성하던 에어팟 프로 2도 올해 겨울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팟 프로 2는 디자인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 전문 분석가인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에어팟 프로 2에는 H2 칩이 탑재되어 크기가 줄어들 것으로 예측했다. 항간에는 하단 스템을 아예 제거하여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와 유사한 모습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떠돌기도 한다. 실제로 애플은 지난 에어팟 3도 전작 대비 콩나물이라고 불리는 하단 스템 길이를 줄인 바 있다.

 

디자인적 변화와 배터리 수명의 개선 부분 외에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으나 경쟁사 제품이 갖고 있는 대부분의 기능이 지원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사용자 건강 모니터링 센서와 함께 케이스 추적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들려온다.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