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제주 Jeju | 제주 공항 근처 산책하기에 좋은 곳, 신산공원 (feat. 제주 가볼만한곳)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제주 공항 근처에 있는 걷기 좋은 장소인 신산공원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해요. 제주도 여행을 오는 분들 중에서 숲길이나 오름을 걷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숙소를 어디로 잡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공항이나 시내 근처라면 아침 일찍 일어나 신산공원에서 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신산공원 소개

    신산공원은 제주시의 시내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동문시장과 아주 가깝고, 조금 더 걸어가면 삼성혈도 있답니다. 신산공원 주위로 아파트와 빌라가 많아 거주민들이 산책을 즐기러 오는 공간이기도 해요. 주차장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서 차를 갖고 오시는 분들은 신산공원 주차장에 차를 세우시고 산책을 즐기시면 됩니다.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화장실-입구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화장실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내 화장실

     

    신산공원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산로 92-12

    ⏰ 24시간 운영 (입장료 없음)

    ✔️ 주차 시설 및 화장실 완비 (주차는 유료)

     

    신산공원이 좋은 건 주차 시설과 화장실이 잘 되어 있다는 거예요. 이전까지는 무료 주차였는데, 이번에 주차장 공사를 다시 하면서 유료로 바뀌었더라고요. 그래도 제주시 시내에 이렇게 주차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는 곳이 드물어서 산책하고 싶을 때 자주 가고 있어요. 유료 주차장 사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바로 앞 골목에 요리조리 차를 세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산공원 내에는 총 3개 정도의 화장실이 있는데요. 족구장 옆에 있는 화장실을 제외한다면 시설이 모두 깔끔하고 좋은 편이에요. 특히나 입구 근처에 있는 화장실은 안에서 분수도 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산책로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산책로-2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산책로


    신산공원 산책로 탐방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산책로-옆-운동기구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산책로-옆-운동기구-2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산책로와 운동기구

     

    신산공원 입구에서 100m 정도 걸어 들어오면 우측에 화장실이 있고, 거기서 30m 정도 가면 우측으로 좁은 산책로 입구가 보여요. 산책로 입구 좌측에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정자랑 운동 기구가 있는데 동네 어르신들이 여기 삼삼오오 모여서 고스톱이나 장기를 두시거나 운동하시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어요. 요즘 코로나로 경로당 운영이 잘 안 되다 보니까 여기 모여 노시는 것 같았어요.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산책로와-나무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산책로-옆-나무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산책로

     

    신산공원의 산책로가 좋은 점은 위 사진처럼 폭신한 우레탄이 깔려있는 곳들도 있고, 일반 흙길도 있다는 건데요. 우레탄 길도 넓게 깔려 있는 게 아니라서 흙길 걷는 걸 선호하시는 분들은 길의 왼쪽과 오른쪽에 좁은 길로 산책을 즐기시면 된답니다. 시내에 있는 공원 중에서는 규모가 꽤 큰 편이고 공원 경관도 알록달록 예뻐서 공원 근처에 있는 어린이집에서도 야외 활동 겸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게이트볼장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게이트볼장-2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내 게이트볼장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두-번째-화장실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내 두 번째 화장실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끔 공원 안에는 게이트볼장과 족구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게이트볼은 게이트볼은 날이 좋은 날에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가끔 모여서 치는 것 같고, 족구장은 주말 오전에 사람들이 많답니다.

     

    게이트볼과 족구장 사이에 신산공원의 두 번째 화장실이 있는데, 여기는 좀 오래되어서 그런지 내부가 엄청 깔끔한 느낌은 아니에요. 깔끔한 화장실이 좋으신 분들은 입구 근처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시거나 조금 더 걸어가면 나오는 다른 화장실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족구장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족구장-2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족구장

     

    신산공원 산책로 주변에는 의자가 많은 편은 아닌데 게이트볼장과 족구장 근처로 걸어오는 구간에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벤치가 많답니다. 족구장에도 벤치가 여러 개 놓여 있어서 걷다가 힘들 때 잠시 쉬어가기 좋아요. 날이 좋으면 벤치에 앉아서 광합성하고 있는 것도 기분이 되게 좋다니까요?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세-번째-화장실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내 세 번째 화장실

     

    여기가 바로 신산공원의 세 번째 화장실입니다. 이 화장실은 입구 근처에 있는 화장실처럼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아요. 최근에 지어져서 그런지 내부도 엄청 반짝거리고 비누나 화장지도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요즘 화장실에는 안심 경보 서비스 같은 게 다 지원되는 것 같더라고요. 화장실 내부에 있는 긴급지원 벨을 누르면 근처 경찰서를 통해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대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게이트볼장과 족구장 사이에 있는 화장실은 지어진 지 오래 되어서 시설이 좋지 않으니, 화장실이 깔끔한 게 좋은 분들은 신산공원 입구 들어오자마자 우측에 있는 큰 화장실이나 이곳 세 번째 화장실을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반려동물-자율쉼터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반려동물-자율쉼터-2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반려동물 자율쉼터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내-반려동물-자율쉼터-3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반려동물 자율쉼터

     

    신산공원은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나오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반려동물 자율 쉼터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요.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 보이지는 않았지만 특히 대형견과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나와서 운동하고 가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인 것 같았어요.

     

    반려동물 자율 쉼터는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고, 출입제한 견종을 따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이용수칙도 함께 기재되어 있는데요. 특별한 게 아니라 '다른 반려견과 마찰이 없도록 직접 관리해야 한다', '배설물은 배변봉투를 이용하여 즉시 치워야 한다'와 같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이라 이용수칙을 잘 지키면서 모두 함께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출입제한 견종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신산공원 반려동물 자율 쉼터 출입 제한 견종
    • 도사견과 그 잡종의 개
    • 아메리칸 핏불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
    • 아메리칸 스탠퍼드셔 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
    • 스태퍼드셔 불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
    • 로트와일러와 그 잡종의 개
    • 그 밖의 사람을 공격하여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높은 개

    신산공원 규모와 소요시간

    제주-가볼만한곳-신산공원-산책로-출구
    제주시 중심에 위치한 신산공원 산책로 출구

     

    신산공원은 시내 중심에 위치한 공원 치고 규모가 꽤나 큰 편이에요. 한 바퀴를 돌면 30분 정도 소요되고, 2,500보 정도 걸을 수 있어요. 요즘 하루에 10,000보 걷기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신산공원을 딱 4 바퀴 돌면 10,000보를 채울 수 있답니다.

     

    도시 중심에 있다 보니 위험하다는 느낌도 없고, 밤에도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날이 어두워지면 산책로에 불이 켜지고, 안에는 화장실도 잘 관리되고 있으니 숙소가 신산공원 근처라면 도심 속에서의 달콤한 산책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걷기 좋은 장소를 알려드리러 올게요. 그럼 이만.

     

     위치 Location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