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IT꿀팁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및 은행별 스위프트 코드 총정리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산을 위한 외화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과 함께 최근 인기가 많은 우리은행의 크리에이터 통장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았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계좌 등록 방법과 함께 은행별 스위프트 코드를 정리해 보려고 한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구글 애드센스 계좌 개설 방법 및 외화 통장 추천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외화통장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feat.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 외화

    최근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티스토리 및 자체 블로그 운영을 통한 수익 창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의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아, 온라인 수익 창출에 관심이 있는

    teayagi.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는 누적 수익금이 100달러 이상이 되었을 때부터 정산이 가능하다. 정산 기준 금액은 상향 조정이 가능하다 100달러 이하로는 하향 조절이 불가한 것이 특징이다. 적은 금액을 자주 정산받으면 수수료 부담이 높아지니 주의해야 한다. 일부 은행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전용 외화 통장을 출시하기도 했다.

     

     

    구글 애드센스 또는 유튜브 수익을 정산받는 운영자들 사이에는 SC 제일은행, 카카오뱅크, 우리은행에서 출시되는 외화 통장이 인기가 많다. 이전까지만 해도 SC 제일은행의 수수료가 가장 저렴했으나, 21년부터 타발송금 수수료 면제 기준 금액이 300달러에서 100달러로 조정되며 우리은행의 크리에이터 전용 외화 통장으로 사람들이 몰리는 추세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상단에 첨부된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구글-애드센스-계좌-등록-방법-1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1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정산을 위한 외화 통장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계좌 등록 과정이 남았다. 계좌 등록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결제 정보 페이지의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연동된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위 이미지처럼 '결제 수단을 추가하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적혀 노출이 되고, 계좌 연동이 완료되면 연동된 계좌 정보가 노출된다. 

     

    구글-애드센스-계좌-등록-방법-2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2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정산 방법은 총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외화 통장을 연동하여 정산받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수표를 등록하여 정산을 받는 것이다. 수표로 정산받는 것을 선택하면 기재한 주소로 우편이 발송된다. 외화 통장 개설이 귀찮은 경우에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지만, 우편 배송 도중에 분실이 되는 경우도 있고, 재신청하려면 90일이 지나야 하는 등 전체적으로 지급 일정이 늦춰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외화 통장을 연동하여 수익을 정산받는 것을 추천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한 외화 통장을 연동하여 정산 받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외화 통장을 연동하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정산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결제 수단 추가 페이지에서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 항목을 선택하여 저장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구글-애드센스-계좌-등록-방법-3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3

     

    외화 통장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위 5가지 정보를 입력해 줘야 한다. 우선 예금주의 이름은 영문으로 성 + 이름의 순서로 적어줘야 한다. 외화 통장 개설 시에 영문 이름을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간혹 외화 통장 개설 영문명과 실제 사용하는 영문명이 다른 경우가 있으나 통장 개설 시에 사용한 알파벳을 기준으로 입력하는 것이 안전하다.

     

    은행 영문명과 은행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는 은행별 홈페이지에서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 정보를 찾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본 포스팅 마지막에 은행별 영문명과 스위프트 코드를 정리해 두도록 하겠다. 외화 통장 계좌 번호는 입력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서 두 번 입력하게 되어 있다. 계좌 정보가 잘못되면 수익 정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니 정보를 저장하기 전에 본인이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구글-애드센스-계좌-등록-방법-4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4

     

    예금주 성명, 은행 영문명, 스위프트 코드, 계좌번호 등과 같은 필수 입력을 마치면 하단에 중개 은행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준비되어 있다. 중개 은행 정보는 필수 입력 정보가 아닌 선택 입력 정보로 굳이 입력할 필요는 없다. 해당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상단에서 기입력한 필수 정보가 정확하다면 수익 정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구글-애드센스-계좌-등록-방법-5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5

     

    결제 정보 연동이 완료되면 위처럼 방금 입력한 계좌 정보가 결제 수단 페이지에 노출된다. 예금주 영문 성명과 계좌번호 마지막 4자리가 노출되는데, 입력 정보에 이상이 없다면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다. 단, 수정 가능한 범위는 예금주 영문 성명과 은행 영문명으로 제한된다. 계좌번호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기연동된 은행 계좌 정보를 삭제한 후 다시 입력해 줘야 한다.

     


    은행별 영문명 및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

    은행 은행 영문명 SWIFT 코드
    우리은행 WOORI BANK HVBKKRSEXXX
    카카오뱅크 KAKAOBANK OF KOREA CORP KAKOKR22
    우체국은행 KOREA POST OFFICE SHBKKRSEPO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SCBLKRSE
    한국은행 BANK OF KOREA BOKRKRSE
    KDB산업은행 KOREA DEVELOPMENT BANK KODBKRSE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IBKOKRSE
    국민은행 KOOKMIN BANK CZNBKRSE
    수협은행 SUHYUP BANK NFFCKRSE
    한국수출입은행 KOREA EXIM BANK EXIKKRSE
    농협은행 NATIONAL AGRICULTURAL NACFKRSEXXX
    씨티은행 CITIBANK KOREA CITIKRSX
    대구은행 DAEGU BANK DAEBKR22
    부산은행 BUSAN BANK PUSBKR2P
    광주은행 KWANGJU BANK KWABKRSE
    제주은행 JEJU BANK JJBKKR22
    전북은행 JEONBUK BANK JEONKRSE
    하나은행 KEB HANA BANK KOEXKRSE
    신한은행 SHINHAN BANK SHBKKRSE

     

    은행별 영문명과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는 위와 같이 정리를 해 두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산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화 통장인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우체국은행, SC제일은행은 상단에 기재해 두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고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시 사용하시기 바란다.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 두기는 했으나 외화 통장을 발급하신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해당 은행의 정확한 은행 영문명과 스위프트 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입력 전 한번 더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한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산을 위한 외화 통장 등록 방법과 은행별 영문명 및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에 대해 알아보았다. 설정해 둔 정산 기준 금액을 초과하면 익월에 연동한 계좌로 수익금이 정산되니 정산 시기에 맞춰 외화 통장을 개설하고 연동까지 잘 마치기를 바라며, 그럼 이만.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2022.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