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차이는? (feat. 혜택 및 가격 비교)

반응형

유튜브를 시청하는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느끼는 부분은 크게 두 가지가 있죠. 바로 영상 시청을 방해하는 중간 광고와 화면이 꺼졌을 때 음악 및 영상이 함께 종료되는 현상입니다. 물론 불편함을 단번에 해소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입니다. 그런데 궁금하지 않나요?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두 구독제 서비스 간의 혜택 및 가격 차이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유튜브 프리미엄의 혜택은?

    유튜브-프리미엄과-유튜브-뮤직-프리미엄의-차이-1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차이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은 유튜브의 환경과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유료 멤버십으로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대표적인 구독 혜택은 바로 중간 광고 제거이나 프리미엄 구독 시에는 이 외에도 아래와 같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유튜브(Youtube)의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 가능
    • 영상 및 재생목록을 오프라인 저장하여 시청 가능
    • 휴대기기에서 다른 모바일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동영상 재생 가능
    • 모든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및 영화에 액세스 가능
    •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 무료 구독 가능
    • 구글 홈(Google Home) 또는 크롬캐스트 오디오(Chromecast Audio)에서 음악 재생 가능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을 구독하면 유튜브뿐만 아니라 유튜브 키즈(Youtube Kids),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에서도 프리미엄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튜브와 함께 유튜브 뮤직 또는 키즈를 사용 중이시라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혜택은?

    유튜브-프리미엄과-유튜브-뮤직-프리미엄의-차이-2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차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의 혜택은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의 축소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혜택보다는 조금 협소한 범위 내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지만, 가격을 감안한다면 여전히 매력적인 구독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의 노래와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 가능
    • 영상 및 재생목록을 오프라인 저장하여 시청 가능
    • 휴대기기에서 다른 모바일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동영상 재생 가능
    • 구글 홈(Google Home) 또는 크롬캐스트 오디오(Chromecast Audio)에서 음악 재생 가능

    혜택을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유튜브(Youtube)가 아닌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으로 제한되지만, 유튜브를 영상 시청 채널이 아닌 음악 감상 채널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구독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은?

    유튜브-프리미엄-구독-가격-정보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의 구독료는 웹사이트 가입을 기준으로 월에 10,540원입니다. 해당 금액에는 부가가치세(VA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은 가입 방법 (웹사이트 가입, 안드로이드 앱 가입, 아이폰 앱 가입)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요. 사이트 우회를 제외하고는 웹사이트에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가격은?

    유튜브-뮤직-프리미엄-구독-가격-정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의 구독료는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월에 8,690원입니다. 해당 금액에는 역시 부가가치세(VA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가격 역시 유튜브 프리미엄과 동일하게 가입 방법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살펴볼 예정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구독료에 비하면 약 1,000원 정도가 저렴한 금액인데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시에 제공되는 혜택이 훨씬 다양하기 때문에 영상 시청과 음악 감상 비중이 비슷하다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보다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2022.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