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가격 비교하기 (feat. 아이폰 앱결제, 안드로이드 앱결제, 웹결제 가격 차이)

반응형

유튜브를 시청하며 영상 중간에 뜨는 광고 때문에 불편을 느끼신 분들 많으시죠?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영상 중간에 뜨는 광고가 없어질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저장 기능 사용 및 유튜브에서 제공되는 모든 영상(시리즈 및 영화)에 무제한 접근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결제를 하느냐에 따라서 최종 결제 가격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결제 방식에 따른 유튜브 프리미엄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가격 차이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유튜브 프리미엄과 뮤직 프리미엄의 차이

    지난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의 차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유튜브 프리미엄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보다 상위 버전의 구독제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그 하위에 있는 유튜브 키즈, 뮤직 프리미엄을 함께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의 대표적인 기능은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것,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 다른 앱을 이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영상 시청이 가능한 것 등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첨부된 포스팅 내 기재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차이는? (feat. 혜택 및 가격 비교)

    유튜브를 시청하는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느끼는 부분은 크게 두 가지가 있죠. 바로 영상 시청을 방해하는 중간 광고와 화면이 꺼졌을 때 음악 및 영상이 함께 종료되는 현상입니다. 물론 불편

    teayagi.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가격 비교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은 결제 방법과 결제 국가에 따라서 상이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자체가 본래 국가별 물가를 반영하여 책정되기 때문에 VPN을 이용하여 인도로 우회하여 결제를 하는 경우 월 3,000원 정도 되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구글에서 이를 이미 인지하고 계정이 정지되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에 본 포스팅에서는 일반 웹 결제, 아이폰 앱 결제, 안드로이드 앱 결제로 나눠 가격을 비교해 볼 예정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웹 결제 가격

    유튜브-프리미엄-일반-웹-결제-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일반 웹 결제 가격

     

    일반 웹 결제는 유튜브 모바일 앱이 아닌 사파리,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등의 검색 엔진에서 유튜브에 들어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할 때 적용됩니다. 본 포스팅이 작성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일반 웹 결제 시 유튜브 프리미엄의 최종 결제 가격은 10,450원입니다. 위 페이지에서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1개월 동안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일반 구독제와 동일하게 매월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같은 금액이 결제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앱 결제 가격

    유튜브-프리미엄-안드로이드-앱-결제-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앱 결제 가격

     

    안드로이드 기기(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에 설치된 유튜브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할 경우에 실제 결제되는 최종 금액은 10,450원으로 일반 웹 결제와 동일한 가격으로 결제됩니다. 역시나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여 우선 1개월 동안 사용을 해 보고 만족하지 않을 경우 1개월이 지나기 전에 해지하면 이후에는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아이폰 앱 결제 가격

    유튜브-프리미엄-아이폰-앱-결제-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아이폰 앱 결제 가격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기기에서 유튜브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하는 경우에는 월 14,000원의 가격이 최종 결제되게 됩니다. 앞서 이야기한 일반 웹 결제, 안드로이드 유튜브 앱 결제와는 가격이 다르죠? 애플 기기에서 결제했을 때 추가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게 아니라 애플의 경우 앱에서 결제 시에 별도 수수료를 추가로 받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것입니다. 만약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 있는데, 일반 웹 결제가 아닌 유튜브 모바일 앱에서 결제하여 애플 구독 결제 중이시라면 해지 후 재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 가격 비교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웹 결제

    유튜브-뮤직-프리미엄-일반-웹-결제-가격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일반 웹 결제 가격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유튜브 프리미엄에 비해 일부 축소된 범위에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보다 상위 버전의 프리미엄 구독제이기 때문이에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일반 웹 결제 시에 8,690원으로 매월 결제가 진행되며, 첫 1개월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험판이 종료되기 7일 전에는 알림을 전송해 주니, 만족하지 않는다면 알림 수신 전/후로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구독을 해지하시면 추가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앱 결제

    유튜브-뮤직-프리미엄-안드로이드-앱-결제-가격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앱 결제 가격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앱 내 결제 시 별도의 추가 수수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과 동일하게 일반 웹 결제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안드로이드 유튜브 모바일 앱 결제 비용은 8,690원으로 일반 웹 결제처럼 1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아이폰 앱 결제

    유튜브-뮤직-프리미엄-아이폰-앱-결제-가격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아이폰 앱 결제 가격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애플 기기에서 결제할 경우 최종 결제 금액은 11,500원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일반 웹에서 결제할 때 최종 결제 비용이 10,450원이었던 걸 감안한다면 굳이 애플 기기에 설치된 유튜브 뮤직 모바일 앱에서 프리미엄을 구독할 필요는 없어 보이죠? 일반 웹 결제를 한다면 더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결제 방법에 따른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가격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플 기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앱 내 결제를 이용하기보다는 일반 웹 결제를 사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이용을 하시는 게 저렴하니 참고하시고요. 본 포스팅 시작 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VPN을 이용하여 인도로 우회하여 결제하는 경우 3,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구글의 단속이 심해지고 있는터라 가능하면 포스팅 내에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결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2022.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