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공부꿀팁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필기 시험 과목, 시험 장소, 준비물 총정리

반응형

다가오는 4월 9일(토)은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의 첫 단계인 필기시험이 진행되는 날인데요.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은 필기시험, 신체/체력검사, 인적성 평가, 면접 등의 단계를 순서로 진행되게 됩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시험 일정에 맞춰 필기시험의 과목, 장소, 준비물 등 관련 내용을 총정리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시험과목

    2022-소방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시험과목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필기시험 시험과목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의 첫 단계인 필기시험은 공채의 경우 5과목, 경채의 경우 3과목으로 진행됩니다. 공채는 올해부터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 한국사, 영어가 모두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었고요. 경채는 일반의 경우 소방사는 국어, 생활영어, 소방학개론을 보게 되고, 소방교와 소방장은 국어, 영어, 소방학개론의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배점은 과목당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고, 과목당 20문항이 있고 4지 1선택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과목 개편에 관한 상세 내용과 시험에 대한 전체적인 개요는 아래 첨부된 포스팅에 따로 정리를 해 두었으니 필요하신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시험일정, 응시료, 경쟁률 총정리

    지난 포스팅에서는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시험과 동일하게 올해부터는 시험 과목 개편이 적용되며 응시생들의 준비 필요 사항이 크

    teayagi.tistory.com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출제범위

    2022-소방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출제범위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필기시험 출제범위

     

    소방학개론의 출제 범위는 소방조직, 재난관리, 연소/화재이론, 소화이론입니다. 생활영어는 소방활동에 필요한 생활영어를 범위로 하는데요. 경채와 소방사 시험에만 해당됩니다. 소방관계 법규는 공채의 경우 소방기본법, 소방시설 공사업법, 화재예방/소방시설 설치와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험물안전관리법과 같은 법의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범위로 합니다.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일시 및 장소 (서울)

    2022-소방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시험장소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필기시험 장소

     

    4월 9일(토)에 진행될 필기시험은 서울의 경우 총 4,846명이 지원했습니다. 시험 일시는 4월 9일(토) 오전 10시이나, 9시 30분부터 시험이 실시되는 건물의 주 출입구가 통제됩니다. 적어도 1시간 전에는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게 좋습니다.

     

    서울 지역에 위치한 시험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 1시험장은 청원 고등학교, 청원 여자고등학교, 청원중학교입니다. 제 2시험장은 숭실고등학교, 숭실중학교입니다. 제 3시험장은 서울공업고등학교 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4시험장은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입니다. 시험 장소는 지역별로 119 고시 센터 홈페이지에 기재가 되어 있으니 본인이 시험을 치르시는 시험장의 위치를 미리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유의사항

    소방공무원 필기시험의 유의사항 중 주의깊게 살펴봐야 할 몇 가지 문항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함께 살펴볼까요?

     

    2022-소방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유의사항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필기시험 유의사항

     

    우선 시험장은 정문만 개방하며 09시 30분부터 출입이 통제됩니다. 09시 30분까지 지정된 시험장소와 시험실에 착석하여 감독관의 안내를 받아야 하며, 내부에는 주차가 불가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지정된 시험장소 외의 타 시험장에서는 시험 응시가 불가합니다.

     

    응시자는 응시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기간 만료 전 여권, 운전면허증 등)을 소지해야 하고, 신분증 미지참시에는 응시가 불가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응시표는 119고시 누리집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답안지 표기는 수능과 동일하게 컴퓨터용 흑색 사인펜을 사용하여야 하고, 수정테이프, 수정액, 수정스티커 등을 사용할 수는 있으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판독 결과상의 불이익은 응시생의 책임입니다.

     

    2022-소방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유의사항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필기시험 유의사항 2

     

    시험 중에는 대화를 하거나 물품을 빌릴 수 없고, 종료 시까지 화장실을 이용하는 등 퇴실할 수 없으니 배탈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화장실을 이용할 수는 있지만, 재 입실이 불가합니다. 시험실 내에서 대변/소변 시에도 다른 사람의 시험 결과에 영향을 미치므로 퇴실 조치합니다.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코로나 유의사항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필기시험 코로나 유의사항

     

    코로나19에 확진이 되었거나 자가격리 중인 응시자는 일반 시험실에서 응시가 불가하고,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장소에서 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 입원 또는 생활치료센터 입소 중인 응시자는 해당 시설에서의 응시가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원과 입소 시설 등에서 응시 가능 여부는 본인이 스스로 확인해야 합니다.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출제문제 공개

    2022-소방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출제문제-공개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출제문제 공개

     

    시험 문제지와 가답안은 필기시험이 진행되는 4월 9일(토) 오후 4시에 119 고시 홈페이지에 고시됩니다. 문제에 대한 문의는 당일 오후 4시부터 10일(일) 자정까지 가능하며, 119고시에 필기시험 문제 문의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점수 공개

    2022-소방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점수-공개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필기시험 점수 공개

     

    필기시험의 원점수와 가점은 4월 29일(금) 오전 2시에 공개됩니다. 점수를 확인하고 이의제기를 원하는 경우 점수가 공개된 당일 오후 2시부터 5월 2일(월) 오후 6시까지 필기시험 점수 문의를 통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수 이의제기 서식은 위 이미지에 기재된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결정

    2022-소방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합격자-결정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합격자 결정

     

    이번 2022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의 필기시험 합격자는 매 과목의 40% 이상, 전 과목 총점의 60% 이상의 득점자 중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부터 차례로 결정합니다. 선발예정인원에 따라 배수로 필기시험 합격자를 선발하기 때문에 선발예정인원 수를 먼저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2022.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