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공부꿀팁

2022 경찰공무원 상반기 채용시험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및 제출 필요 서류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4월 1일(금)은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중 첫 단계인 필기시험의 합격자 발표가 있는 날인데요. 다들 원하는 시험 결과를 얻으셨나요? 오늘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를 맞이하여 합격자 명단 조회 방법과 필기시험 합격자의 제출 서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2022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2022-경찰공무원-필기시험-합격자-발표-서울-남자2022-경찰공무원-필기시험-합격자-발표-서울-여자
    2022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4월 1일(토) 오후 4시 ~ 5시 사이에 필기시험의 합격자 명단이 공개되었습니다. 합격자 명단은 자신이 임용 지원한 경찰청의 홈페이지에 공개되었는데요. 서울경찰청을 기준으로는 남자 720명, 여자 232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하였고, 이렇게 합격한 인원은 신체검사와 체력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서울에 임용을 지원하신 분들은 서울경찰청(https://www.smpa.go.kr/index_pages/main_220401.jsp)에서 별도의 간소화 페이지를 만들어 합격자 명단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일정

    2022-경찰공무원-채용시험-일정
    2022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일정

     

    이번 필기시험에서 합격을 했다면 2차 시험인 신체/체력/적성검사를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4월 4일(월)부터 4월 29일(금)까지 신체/체력/적성검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체검사와 체력검사 불합격자는 현장에서 통보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과 신체 및 체력검사 진행일이 아주 가깝기 때문에, 합격자 분들은 아마 지금도 열심히 체력 검사를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모두 노력한 만큼 값진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제출 서류

    2022-경찰공무원-채용시험-필기시험-합격자-제출-서류
    2022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제출 서류

     

    2022 경찰공무원 상반기 채용시험의 첫 단계인 필기시험에 합격하신 분들은 신원진술서,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증명서(상세), 개인신용정보서, 경찰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TBPE 포함), 가산점 자격증 등의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개인신용정보서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무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는 국/공립병원 또는 종합병원에서 2021년 11월 26일 이후에 발급한 것만 인정되니 이점 꼭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약물검사(TBPE)가 포함되어야 하는데, 발급 시일이 소요되므로 필기시험 합격 발표일인 오늘을 기점으로 바로 준비에 들어가시는 게 좋습니다.

     


    2022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이 궁금하다면?

     

    2022 경찰공무원 시험 일정과 채용 인원 정보 총정리 (feat. 경찰 시험 경쟁률은?)

    2022년의 경찰공무원 시험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날이 갈수록 공무원 시험, 특히 경찰로 인원이 몰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2022 순경 공채 및 경채 일정과 함께 시험별 채용 인원 등 경찰

    teayagi.tistory.com

     

    2022 경찰공무원 시험 과목 개편에 대해 알아보자 (feat. 과목 변경에 따른 전략 설정)

    2022년부터 경찰공무원 시험 과목이 달라집니다. 필기시험의 교과목과 시험 범위 및 출제 비율에도 일부 변동 사항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2022년 경찰공무원 시험에 응시 예정인 분들을 위해 2022

    teayagi.tistory.com

     

    2022 경찰공무원 시험 가산점 자격증 총정리 (feat. 무도 가산점 인정 단체 정리)

    지난 두 개의 포스팅을 통해 2022 경찰공무원 시험의 일정과 시험과목 개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분야별 가산점 항목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무도 가산점의 경우 인

    teayagi.tistory.com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2022.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