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공부꿀팁

2022 경찰공무원 신체검사/체력검사 준비사항 및 유의사항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합격하신 분들은 체력검사 준비 잘 진행하고 계신가요? 서울 경찰청을 기준으로는 4월 12일(화)부터 체력검사가 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응시가 처음이신 분들은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걸 조심해야 하는지 궁금한 게 많으실 텐데요. 필기합격자 분들 모두 체력검사를 잘 치르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체검사와 체력검사 시 준비사항과 유의사항에 대해 총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2022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유의사항

    2022-경찰공무원-체력검사-유의사항
    2022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유의사항

     

    체력검사 진행 시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해야 합니다. 우선 금지약물의 복용이나 금지방법 사용 등으로 인한 부정합격 사례를 방지하기 위하여 체력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도핑테스트를 실시하게 되는데요. 도핑테스트 시에 문제가 될 수 있을 만한 약물들은 이전 포스팅에서 상세히 정리를 해 두었으니 필요하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험장 내에서는 휴대폰 등을 이용하여 체력시험 장면을 촬영할 수 없으며 응시자 이외에는 시험장 출입을 금지합니다. 요즘 유튜브가 워낙 대세라 응시생 분들 중에서도 브이로그를 촬영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으신데요. 내부에서 영상 촬영이 금지되어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체력시험 이전이나 실시 중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부상 등으로 시험에 응시를 하지 못하거나 불합격하는 경우에는 체력시험을 연기하거나 추가 시행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체력검사 진행하면서 부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잦다고 하니 부상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참고사항

    2022-경찰공무원-체력검사-감독관에게-알려야-할-사항
    2022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감독관에게 알려야 할 사항

     

    가족 중에 심장병을 앓은 경우, 평소 운동 중이나 직후에 가슴 왼쪽이나 중앙부위, 왼쪽 목, 어깨, 팔 등에 통증 또는 압박감을 느낀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면 반드시 감독관에게 해당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기절하거나 갑자기 현기증을 느끼는 경우가 잦을 경우에도 알려야 하죠. 특히 심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시험 당일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 사전에 미리 이야기를 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2022-경찰공무원-체력검사-운동을-중지해야-하는-경우
    2022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시 운동을 중지해야 하는 경우

     

    체력검사 진행 중 심장에 통증이 오거나 식은땀이 흐르는 경우, 호흡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정신 상태에 이상이 오는 경우, 구토 증상이 있는 경우, 현기증이 나거나 하체에 힘이 빠져 흔들리는 경우에는 스스로 운동을 바로 중지해야 합니다. 간혹 오래 준비한 시험이다 보니 이상 증세를 느낌에도 불구하고 체력검사를 강행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무리를 하다가 더 큰 걸 잃을 수 있으니 이상 증세를 느끼시면 바로 운동을 중지하고 현장에 배치된 의료진에게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2-경찰공무원-체력검사-준비사항
    2022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준비사항

     

    체력검사 1주일 전부터는 과도한 음주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2~3일 전에는 과도한 운동 또는 노동을 피해 주세요. 측정일 전일은 충분한 수면을 취해 주시고요. 마지막으로 측정 당일에는 과식을 피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2022 경찰공무원 신체검사 유의사항

    2022-경찰공무원-신체검사-유의사항

     

    이전 포스팅에서 신체검사 관련 내용도 상세하게 다뤘었죠? 그때 말씀드렸던 것처럼 신체검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응시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신체검사는 체내에 잔류하는 약물검사를 위해 국/공립 병원 또는 종합병원 등에서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에 실시해야 합니다. 병원 관련 정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응시자는 본인이 직접 검사를 예약하고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신체검사 결과지를 정해진 기일 내에 시험 실시기관에 제출해야 하기도 하고요. 검사 시에는 신분증과 응시표, 사진, 검사 비용 등을 지참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체검사 불합격 사유 중에 문신 항목이 있는데요. 내용 및 노출 여부에 따라 경찰공무원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문신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문신을 이유로 경찰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서 상에서 판정 보류를 받거나 문신을 자진 신고한 응시자는 체력 및 적성검사 당일에 사전조사서를 작성하여 신체검사 심사위원회를 통해 합격 여부가 결정됩니다.

     


    2022 경찰공무원 신체/체력/적성검사 내용이 궁금하다면?

     

    2022 경찰공무원 상반기 채용시험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및 제출 필요 서류 총정리

    안녕하세요. 4월 1일(금)은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중 첫 단계인 필기시험의 합격자 발표가 있는 날인데요. 다들 원하는 시험 결과를 얻으셨나요? 오늘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를 맞이하여 합격자

    teayagi.tistory.com

     

    2022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신체/체력검사 일정, 기준표, 종목 및 주의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4월 1일(금) 오후 4~5시 사이에 지역별 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2 상반기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의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이뤄졌는데요. 기쁨도 잠시 신체검사 및 체력 검사가 예정

    teayagi.tistory.com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2022.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