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곡성 세계장미축제 행사기간, 입장료, 주차장 및 주차 요금 총정리

반응형

2022년 곡성 세계장미축제가 5월 21일(토)부터 6월 6일(월)까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내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 나들이 다녀오기 좋은 장미축제의 입장료, 주차장 위치와 주차 요금 등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 행사기간

    여러 지방축제가 코로나로 인해 오랜 기간 동안 진행되지 못하다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올해부터는 정상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2년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곡성의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전 세계의 명품 장미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회라고 하니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 행사기간 : 5월 21일(토)부터 6월 6일(월)까지
    •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10시

    곡성 세계장미축제 입장료 및 할인 방법

    2022-곡성-세계장미축제-입장료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 입장료

     

    곡성 세계장미축제의 입장료는 섬진강 기차마을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차마을 내의 증기기관차,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미니기차 등 기차마을 내 다양한 유료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섬진강 기차마을 입장료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섬진강 기차마을의 공원 입장료는 현장 예매만 가능합니다. 입장권 매표소는 정문과 후문 2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인(개인) : 5,000원
    • 소인 및 경로우대자(개인) : 4,500원
    • 곡성군민,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1~6급(개인) : 무료
    • 매표 가능 시간 : 평일의 경우 7시 30분까지 가능 / 주말의 경우 오후 8시까지 가능

    소인의 기준은 만 4세 이상 ~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이며 경로우대자는 만 65세 이상이 기준입니다. 곡성군민, 국가유공자, 장애인의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단, 확인을 위해서 신분증 또는 복지카드 등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하니 무료 대상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관련 서류를 지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곡성 세계장미축제 기간별 행사내용

    2022-곡성-세계장미축제-행사내용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 행사내용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3년 만에 다시 열린 축제인 만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골든로즈 포토존, 한복 패션쇼, 뚝방마켓, 콘서트, 야간개장, 뮤지컬 외에도 아래와 같이 기간별로 여러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곡성-세계장미축제-행사-일정표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 행사 일정표

     

    곡성 세계장미축제 기간별 행사 진행 일정표를 보시면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페스티벌, 연주회, 한복 패션쇼 등의 다양한 행사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장미축제 기간 동안만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된다고 하니, 늦은 밤의 꽃구경과 시끌벅적한 축제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곡성 세계장미축제 주차장 및 주차요금

    2022-곡성-세계장미축제-주차장-지도
    2022 곡성 세계장미축제 주차장 지도

     

    곡성 세계장미축제 방문 시 주차는 기차마을 주차장과 인근 임시주차시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차마을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지도 내 1~3번)은 매표소와 가까워 축제를 관람하고 귀가를 할 때 편리하여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이 때문에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게 아니라면 주차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곡성 장미축제에서 꽃구경만 하고서 바로 귀가 예정이시라면 후문 근처에 위치한 1, 5, 6, 8번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후문 쪽으로 들어가시면 장미공원 확장 구간이 바로 나와 꽃구경을 즐기기 좋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기차마을 내 여러 시설을 이용할 계획이시라면 정문 근처에 위치한 2번과 3번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