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한컴오피스 정품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정부 기관이나 관공서에서는 여전히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뷰어 프로그램으로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만 편집은 할 수 없죠. 그렇다고 프로그램을 구매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이러한 불편을 느끼던 분들을 위해서 한컴오피스 정품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목차

     

    한컴오피스 프로그램 종류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은 한글, 한셀, 한쇼, 한워드 등이 있습니다. 기업들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출시한 한글, 한워드 같은 프로그램보다 마이크로 소프트 사에서 출시한 워드 프로그램을 훨씬 더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정부 기관과 공공 기업에는 한글 프로그램의 사용량이 높다는 것인데요. 결국 정부와 사업을 자주 하거나 제출 서류가 많은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한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한컴오피스 정품 프로그램 가격 정보

    한컴오피스 2022의 가격은 배송 방법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형입니다. 포스팅이 작성되는 일자를 기준으로 한컴오피스 2022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형은 68,31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앞서 말했던 한글, 한셀, 한쇼, 한워드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6만 원 대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사용 기간이 1년으로 제한된 상품을 구매해도 됩니다. 사용 기간이 1년인 제품의 가격은 47,080원입니다. 하지만 영구 사용 제품과 2만 원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좋은 선택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한컴오피스의 프로그램들은 정부 기관에서 근무하지 않는 이상 일반적으로는 사용 빈도가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소비자들은 뷰어를 다운로드하여 문서를 확인하거나 불법 다운로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자의 경우에는 문서 확인은 가능하지만 편집이 되지 않아 불편함이 있고, 후자의 경우에는 바이러스 노출 위험과 저작권 위험이 존재합니다.

     

    만약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위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셨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은 한컴오피스의 정품 프로그램을 합법적으로 무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한컴오피스 정품 프로그램 무료 사용 방법

     

    한컴오피스 정품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컴오피스 Web :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하면 아래에 보이는 이미지 배너에서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우측 상단의 '한컴오피스 Web' 버튼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한컴오피스 웹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Web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 배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너에서 클릭할 수 있는 버튼은 두 가지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우측의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한컴오피스, 한컴스페이스 등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응용 프로그램은 유료 구독자에 한해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로 프로그램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좌측의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및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직 계정이 없다면 아래 튜토리얼을 확인하시고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간편 가입이 아닌 일반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앞서 말한 정보들 중에서 필수 기입 정보는 이메일, 비밀번호, 생년월일 딱 3가지이니 일반 회원가입을 하셔도 충분히 빠르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한컴오피스의 프로그램인 한글, 한워드 한셀, 한쇼의 웹 버전 정품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내에서 편집은 물론이고 다운로드도 할 수 있으니 굳이 유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정품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프로그램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웹 버전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정품 프로그램을 합법적인 방법으로 무료 이용할 수 있으니 불법 다운로드 대신 한컴오피스 웹(Web)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