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발행일정 구매방법 사용처 총정리

반응형

지난 7월 28일에는 서울사랑상품권의 2차 판매가 있었습니다. 오후 2시에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1시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죠. 오늘은 서울사랑상품권의 추가발행 일정과 사용처 등에 대하여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목차

     

    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입니다. 경기도에는 경기지역화폐가 있고, 서울에는 서울사랑상품권이 있는 것입니다. 지난 2차 상품권 발행 시에는 500억 원의 규모로 발행을 한다고 발표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바로가기

     

    서울사랑상품권은 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 됩니다. 구매 가능한 최소 단위는 10,000원입니다. 상품권은 서울 전 지역의 28만 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 잔액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상품권의 일부를 사용했다면 60% 이상 사용시에 잔여 금액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서울사랑상품권의 2차 발행은 지난 7월 28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둘째 자리를 기준으로 홀수년생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짝수년생은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1부와 2부에서는 각각 250억 원의 상품권이 발행되었습니다. 상품권은 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되어 인당 40만 원씩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판매 시작 후 1시간도 안 되어서 완판 되었다고 합니다.

     

     

    워낙 빠르게 매진되었다 보니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일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추가발행 일정은 도대체 어떻게 될까요?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일정에 대해 살펴보기 전에 우선 광역 상품권과 자치구 상품권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일정

    서울사랑상품권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이고, 다른 하나는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입니다. 광역 상품권은 서울시장이 발행하여 서울시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울 지역화폐입니다. 구매한도는 월 40만 원이며 7%의 할인율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난 7월 28일에 판매된 서울사랑상품권이 바로 광역 상품권입니다.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의 추가발행 일정은 11월 중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시의 고위 관계자는 신문사 인터뷰에서 11월에 1,000억 원 규모의 상품권 발행이 가능하도록 추경 심의를 넣었고, 현재 진행 중이라 밝혔습니다.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일정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은 자치구청장이 발행합니다. 사용처도 자치구 내로 제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신 구매한도와 할인율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월 70만 원 범위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할인율은 10%로 적용됩니다.

     

    서울시에서는 지역사랑상품권의 수요가 폭증하는 것을 감안하여 2차 추가경정예산에 상품권 관련 예산을 166억 원으로 편성했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자치구 발행 서울사랑상품권은 추석 전에 발행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상품권 발행 예정 규모는 4,790억 원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서울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판매됩니다. 서울 PAY, 티머니페이, 신한 쏠, 머니트리 4가지 모바일 앱 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상품권의 구매와 사용을 위해서는 4가지 중 하나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가 가능한 앱 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링크는 하단에 첨부해 두었습니다.

     

    구분 서울페이 신한 쏠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아이폰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서울사랑상품권-구매방법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의 사용처는 서울시 전역 25개의 자치구입니다. 광역 상품권은 마포사랑상품권의 가맹점과 중구사랑상품권의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페이플러스 모바일 앱에 접속하시면 자신의 근처에 있는 가맹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발행일정과 사용처, 구매방법 등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광역/자치구 상품권의 추가발행 일정도 상세히 정리를 해 두었으니 확인하시고 일정에 맞춰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