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책꿀팁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환대출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총정리

반응형

소상공인의 대출 상환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정부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대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환대출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목차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사업 목적은 소상공인의 고금리 대출 상환부담을 완화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의 정상 영업 회복과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대환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지원대상은 비은행권의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여 성실상환 중인 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각 요건별 상세 조건은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내용
    저신용 신청일 기준 대표의 NCB 개인신용평점 744점 이하인 업체
    소상공인 소상공인 요건을 충족하는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성실상환 신청일 기준 대상채무를 연체없이 상환중인 업체
    비은행권 예) 상호저축은행, 신용협동기구(농협/수협/새마을금고 등)
    고금리 신청일 기준 적용금리 7.0% 이상인 대출 상품을 사용 중인 업체
    대출 5월 31일 이전에 취급한 기업운전자금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한대상

    지원대상의 조건을 충족한다고 하더라도 제한대상 요건에 속하는 경우에는 사업 참여가 어렵습니다. 국세나 지방세를 체납 중이거나, 연체와 부도 등으로 인하여 신용정보가 등록되었거나, 휴업 또는 폐업 중인 경우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조건

    가장 중요한 융자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환대출의 대출한도는 개인과 법인에 관계없이 3,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 5.5%에서 7.0% 사이의 고정금리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2년의 거치기간 이후에 3년의 상환기간 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바로가기

     

    구분 내용
    대출한도 개인/법인 당 3,000만 원
    대출금리 연 5.5 ~ 7.0% 고정금리 적용
    대출기간 5년(거치기간 : 2년, 상환기간 : 3년)
    상환방식 거치기간 이후 상환기간 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

    신청은 7월 29일(금)부터 12월 16일(금)까지입니다. 자금이 소진되는 경우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하니, 지원대상 요건을 만족하시는 분들은 관련 서류를 준비하셔서 지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여 신청은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을 통해 가능합니다. 은행별 신청 방법은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분 내용
    신청기간 7월 29일(금) ~ 12월 16일(금)
    신청방법 1) QR코드 스캔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또는 전국 지점 방문을 통한 신청/접수
    신청방법 2) 전국 지점 방문을 통한 신청/접수

    소상공인 정책자금 접수서류

    참여 신청을 위해서는 총 10가지 정도의 서류를 준비 및 제출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확인서,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및 대환채무 체크리스트, 고금리 채무내역 및 송금요청서, 담보제공 신청서 등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서식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신청 서류 확인하기

     

    오늘은 이렇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 지원 사업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7월 29일부터 사업 참여 지원이 가능하여, 아직은 사업 진행 초기 상태입니다. 앞서 예산이 소진되는 경우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하였으니 지원대상을 비롯한 상세 조건을 확인 후 대상에 속하시는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