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제주 Jeju | 제주도 여행 전 꼭 설치해야하는 필수 앱 추천 - 제주 안심코드앱 및 제주지니 (feat. 제주도 여행 준비물)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 전 꼭 다운로드하여야 하는 모바일 앱 추천을 해 드리려고 해요. 위드 코로나가 되면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진 것 같은데요. 혹시라도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정보를 꼭 확인하시고 방문 전 다운로드하시고 여행을 떠나시길 바랍니다. 

 

QR 체크인을 위한 필수 모바일 앱 - 제주안심코드

 

 

제가 이전에 소개드렸던 제주도의 서점, 그리고 숲길 소개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숲길이나 관광지, 음식점 등을 들어가기 전에 아래와 같이 꼭 QR 체크인을 하게 되어 있는데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카카오 QR 체크인을 제주도에서는 사용할 수 없답니다. 그래서 꼭 방문 전 제주안심코드라는 모바일 앱 하나를 다운로드하여 주셔야 해요.

 

 

제주안심코드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전자출입명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코로나 19 확진자의 방문 이력과 접촉자를 신속하게 파악해서 집단감염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죠.

 

이용자의 방문 이력과 개인정보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암호화되어 관리되기 때문에 정보유출의 위험도 덜었다고 합니다. 방문이력 정보는 역학조사관만이 확진자 및 접촉자의 동선 파악을 위한 목적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4주 보관 후에 자동으로 폐기 처리됩니다.

 


제주안심코드 모바일 앱 및 이용 방법

 

제주안심코드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안드로이드) 와 앱스토어 (iOS)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 시에 본인 확인을 거치면 시설 방문 시에 간단하게 QR 코드만 찍고 출입할 수 있죠. 카카오 및 네이버 QR 체크인과 동일하게 주기적으로 본인확인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제주안심코드 매장 QR 신청 방법 (사장님) - 신청 홈페이지 안내

 

 

출입자 관리 의무 대상인 사업장은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s://jshop.jeju.go.kr/#/)에 접속하여 사업자 정보 등록 및 약관에 동의한 후에 매장 QR 코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등록 시에는 사업자 등록증 사진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고요. 신청 완료 후에는 5~7일 내에 이메일로 안내문과 QR 코드 파일이 전송되며, 이렇게 전달받은 파일을 출력하여 사업장에 비치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주도 여행의 친구, 제주지니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방법

제주지니는 제주은행이 출시한 제주여행 및 제주도 지역 정보 어플로 여행 컨셉 맞는 맞춤 여행 코스 추천은 물론이고 행사 및 전시 정보, 제주 도민이 추천하는 맛집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주지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안드로이드) 와 앱스토어 (iOS)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요. 회원가입도 카카오톡 간편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해서 아주 간단한 편이에요.

 

제주지니 회원가입 방법

 


제주 지니 제공 서비스 정보

1년 전에 제주지니 어플을 접속했을 때는 제공하는 정보가 너무 적어서 크게 사용 가치를 느끼지는 못했었는데, 최근에 다시 들어가 보니 업데이트된 정보들이 되게 많더라고요? 특히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을 할 법한 코스 정보나 맛집 정보들이 많아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 지니 제공 서비스 정보

 

코스 정보를 클릭하면 자차 및 대중교통 이용 시에 소요되는 시간은 물론이고,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어떤 정보를 이용해야 하는지, 관광지 근처에 어떤 맛집이 있는지, 해당 코스로 여행을 한 여행객들의 후기는 어땠는지를 모두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맛집 정보를 클릭하면 가게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는 메뉴 정보와 함께 운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길 찾기 버튼 클릭 시에는 카카오 맵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던 기능은 바로 맛집 줄 서기 기능인데요. 맛집들은 현장에서 웨이팅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것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가져왔다고 하면 이해하기가 조금 쉬우실 것 같습니다. 맛집 줄 서기 메뉴에서 원하는 가게를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줄서기 등록 버튼을 누르면 줄서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조금 아쉬운 건 시간 지정이 불가능하다는 건데요. 식당으로 출발하기 전이나 근처에 왔을 때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