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IT꿀팁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후기 |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 수수료 얼마?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은 매월 21일을 기다립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지급 안내가 보통 21일 전후로 이뤄지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후기와 함께 현재 사용 중인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의 수수료가 얼마인지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목차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추천

    구글 애드센스는 일반적으로 전체 판매 대금 기준액이 $100.00 이상일 때 월별 지급이 이뤄지게 됩니다. 해당 기준액은 사용자가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100달러 이하로는 조정이 불가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마다 얼마의 수익금을 내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판매 대금 기준액이 높으면 그만큼 지급이 이뤄지기 힘들 수 있으니 이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외화 통장을 반드시 개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와 유튜브 채널 운영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외화통장 상품은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SC 제일은행, 카카오뱅크, 우리은행의 외화 통장입니다. 저는 이 중에서 우리은행의 크리에이터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외화통장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feat.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 외화

    최근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티스토리 및 자체 블로그 운영을 통한 수익 창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의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아, 온라인 수익 창출에 관심이 있는

    teayagi.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기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여 발급한 계좌를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계좌 등록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계좌 등록을 위해서는 은행별 영문 이름과 함께 스위프트 코드라는 것을 기재해 주어야 합니다. 스위프트 코드는 해외 송금을 위해 은행마다 발급된 지정 코드입니다. 해당 코드가 있어야만 해외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 및 은행별 스위프트 코드 총정리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산을 위한 외화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과 함께 최근 인기가 많은 우리은행의 크리에이터 통장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았다. 지난 포스

    teayagi.tistory.com

     

    은행별 영문명과 스위프트 코드를 기준으로 계좌 적합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정보를 잘못 기입하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과 은행별 스위프트 코드는 상기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후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지급 안내는 보통 매월 21일 전후로 이뤄집니다. 우선 구글 측에서 운영자에게 '네가 입력한 계좌로 해외송금을 보냈으니 확인해 보렴'이라는 내용의 안내 메일을 발송해 줍니다. 구글에서 보낸 돈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외화 통장이 발급된 은행에 도착하면 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서 알림 메시지를 수신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현재 해외송금 수수료 0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우리은행의 크리에이터 외화 통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우리은행의 외화통장을 기준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1) 해외송금 받기 메뉴

     

    해외송금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은행의 모바일 앱에 접속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마친 뒤에는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여 해외송금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2) 해외송금 수신 조회

     

    해외송금 메뉴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지급을 받는 기간을 선택하여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에서 보낸 돈이 은행에 정상적으로 도착했다면 우측 이미지와 같이 내가 받은 해외송금의 금액과 보내는 분과 같은 정보가 노출됩니다. 하단에 보이는 계좌입금 버튼을 클릭하면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해외송금 사유 입력

     

    해외송금을 받기 위해서는 해외송금 영수 사유를 입력해야 합니다. 유튜브와 티스토리를 비롯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을 때는 영수 사유를 아래와 같이 기입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의 수수료 면제는 구글에서 보낸 수익금을 지급받을 때에 한하여 적용되기 때문에 이를 꼭 확인하고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내용
    대분류 기타서비스 거래
    중분류 사업서비스 또는 기타 잡용역
    소분류 광고비

    4) 해외송금 받기 완료

     

    영수 사유 입력이 끝나면 내가 입금을 받길 원하는 계좌를 선택해야 합니다. 수수료 출금 계좌를 함께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수수료는 0원으로 부과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좌입금을 선택하여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으면, 당일 환율에 따라 내가 받은 미국 달러(USD) 금액이 원화(KRW)로 변환되어 계좌에 입금됩니다. 만약 환율이 좋을 때를 기다렸다가 한 번에 환전을 하고 싶다면 계좌 발급을 진행했던 우리은행 지점에 연락하여 요청을 하면 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입니다. 누군가는 월에 1억을 번다는 소문도 있고,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월에 수백만 원 이상을 버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각자의 목표 금액은 다르겠지만, 모두 달성할 수 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