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일정과 사용처 총정리

반응형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의 2차 발행일정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판매 시에는 온라인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기도 하고, 1시간이 채 되지도 않아 매진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지역구마다 발행일정이 상이하니 이번 포스팅 내 정리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구매에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광역 상품권과 자치구 상품권으로 나뉩니다. 이번에 추가 발행되는 상품권은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입니다.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은 자치구청장이 발행합니다. 발행 주체가 자치구청장이기 때문에 사용처  역시 자신이 구매한 지역구 내로 제한됩니다. 대신에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에 비하면 할인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페이, 신한 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pLay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구매하고 사용하려면 앞서 말한 5가지 모바일 앱 중 하나를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구매 방법은 하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8.05 - [똑소리 생활법/똑똑할인정보] -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발행일정 구매방법 사용처 총정리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발행일정 구매방법 사용처 총정리

    지난 7월 28일에는 서울사랑상품권의 2차 판매가 있었습니다. 오후 2시에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1시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죠. 오늘은 서울사랑상품권의 추가발행 일정과 사용처 등에 대하

    teayagi.tistory.com

     

    구분 내용
    할인율 10%
    발행액 4,790억 원
    사용처 해당 자치구 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구매한도 70만 원 (보유한도 200만 원)
    환불하기 구매건별 구매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구매처 서울페이, 신한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pLay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은 10%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의 최대한도인 70만 원을 구매한다고 했을 때 개인부담금은 63만 원입니다. 보유한도는 200만 원이며, 70만 원 범위 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환불은 구매건별로 구매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했을 때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의 구매 한도는 자치구별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강북구 서울사랑상품권을 70만 원 구매했다고 해도, 강동구 서울사랑상품권을 70만 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난 발행일 때 구매한 상품권이 아직 남아 있다고 해도 이번 2차 발행일정에 추가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발행 시기와는 관계없이 구매가 가능하나, 이번에 발행하는 상품권 구매액을 합한 자치구별 상품권 보유금액이 최대 보유한도인 200만 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서울사랑상품권의 발행일정은 9월 1일(목)부터 9월 2일(금)까지입니다. 자치구별로 일자와 시간이 다르니 이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치구별 발행일정은 아래에 상세히 정리를 해 두었습니다.

     

    구분 9월 1일(목) 9월 2일(금)
    9시 강북, 광진 마포
    10시 관악, 중랑 용산
    11시 성북, 동작 양천
    12시 노원 서초
    1시 동대문, 도봉 종로
    2시 성동, 금천 강동
    3시 강남 송파
    4시 영등포 은평
    5시 서대문, 구로 중구, 강서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조회 바로가기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는 해당 자치구에 있는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강북구의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셨다면 강북구 내에 위치한 가맹점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