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책꿀팁

2022년 성남시 예술인 창작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성남시에서 예술인 창작지원금(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오늘은 성남시 예술인 창작지원금의 신청 방법과 지원 금액 등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성남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지원대상

    성남시의 예술인 창작지원금 지원대상은 2022년 9월 1일을 기준으로 성남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단, 본 사업은 연 1회까지 지원이 가능한 사업이기 때문에 지난 6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창작지원금을 수령한 사람은 지원이 제한됩니다. 또한 신청일을 기준으로 유효한 예술활동증명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술활동증명서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술활동증명은 예술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예술인복지법에 의거하여 예술인이 실제로 예술과 관련된 업을 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문학, 사진, 건축, 미술, 국악, 무용, 연극, 음악, 영화, 만화, 예술과 같은 예술 분야와 창작, 실연, 기술지원 및 기획을 포함하는 예술 활동 유형에 속하는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술인활동증명 발급 바로가기

     

    예술활동증명은 신청 방법에 따라 유효기간이 설정됩니다. 유효기간 만료일 6개월 전부터 필요하다면 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술인 복지사업 신청 시에는 예술활동증명의 유효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한다고 하니 이를 확인 후 기간에 맞춰 재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신청방법

    성남시의 예술인 창작지원금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을 통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9월 1일(목) 오전 9시부터 12월 23일(금) 자정까지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성남시 누리집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예술인 창작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방문 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성남시청 문화예술과(서관 6층)에서 접수받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인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접수가 불가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제출서류

    예술인 창작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아래 기재된 서류 2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때 주민등록초본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만 인정됩니다. 예술활동증명이 없거나 기간이 만료되었다면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등록 또는 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비고 발급신청 바로가기
    예술인 활동증명서 공고일 기준 유효한 증명서 제출 필요 발급 바로가기
    주민등록초본 1부 과거 주소변동 (최근 5년) 포함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미포함 발급 바로가기

    성남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지급방법

    성남시 예술인 창작지원금은 성남사랑상품권의 형태로 지급됩니다. 모바일 수령 시에는 지역상품권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한 뒤에 성남시를 지정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100만 원으로 1회 지급 가능합니다. 소득 구분 없이 모든 예술인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니 필요한 서류를 잘 확인하셔서 기간 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