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 주의사항

반응형

지난 2차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일정에 맞춰 필요한 상품권 구매는 성공하셨나요? 저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 계획이 없어 지인 요청을 받아 대신 결제를 하고 선물하기를 해 주었습니다. 오늘은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후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입니다. 지난 9월 1일과 2일에 걸쳐 추가발행된 상품권은 서울사랑상품권의 한 종류인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이었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관련 내용에 대해 상세히 정리를 해 두었으니 세부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첨부된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일정과 사용처 총정리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의 2차 발행일정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판매 시에는 온라인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기도 하고, 1시간이 채 되지도 않아 매진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지역구마다

    teayagi.tistory.com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을 반드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상품권 구매 시는 물론이고 상품권 사용을 할 때에도 모바일 앱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현재 사용 가능한 모바일 앱은 서울페이, 신한 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 pLay 등이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바로가기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전에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모바일 앱의 이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2022년 1월 이전까지만 해도 '비플제로페이'라는 모바일 앱에서도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가 가능했는데요. 개편이 되면서 현재는 서울사랑상품권을 제외한 온누리상품권과 일부 지역화폐로 사용되는 상품권만 구매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비플제로페이를 사용 중이시라면 서울페이를 새로 다운로드하여 구매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이용방법에 대해 정리하기 이전에 우선 본 포스팅은 서울페이에서의 선물하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있음을 밝힙니다. 다른 모바일 앱을 사용하시는 경우 선물하기 기능의 이용 방법이 상이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선물하기 클릭

    서울사랑상품권-선물하기-이용방법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이용방법

     

    구매를 마친 서울사랑상품권을 타인에게 선물하기 위해서는 서울페이 홈화면에서 '선물하기' 메뉴를 클릭해야 합니다. 선물하기 메뉴는 상품권 구매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선물할 상품권 선택

    서울사랑상품권-선물하기-이용방법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이용방법

     

    선물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상품권 선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상품권 정보가 모두 노출됩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선물을 하고자 하는 상품권을 클릭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선물을 받을 사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선물 받는 사람 정보 입력

    서울사랑상품권-선물하기-이용방법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이용방법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품권을 받을 사람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연락처에서 정보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때 주의할 건 이름을 반드시 실명으로 입력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연락처에서 전화번호 정보를 가져오면 저장되어 있는 이름으로 가져오기 때문에 실명으로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선물하기 전 반드시 이름을 실명으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선물하기-이용방법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이용방법

     

    선물발송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서 알림 팝업창이 한번 더 뜨면서 선물을 받는 사람의 정보를 마지막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 수령 완료 시에는 선물하기 취소가 불가하니 이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선물하기 완료

    서울사랑상품권-선물하기-이용방법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이용방법

     

    받는 사람 정보를 마지막으로 확인한 뒤 선물 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상품권이 입력한 사람에게 선물이 됩니다. 내가 선물한 정보는 이동되는 완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주의사항

    상품권 선물을 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들이 몇 가지 있어 이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일부 내용은 상품권 선물하기 기능의 사용 제한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니 서비스 이용 전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선물하기 기능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상품권 금액 내에서 1만 원 단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권 구매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등록 후 현금 지불이 가능한데, 신용카드로 구매한 경우에는 선물하기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체크카드로 구매했거나 계좌를 등록하여 현금 지불을 한 경우에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려면 받는 사람의 이름을 반드시 실명으로 입력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만약 실명과 전화번호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선물이 발송되지 않으며, 선물을 한 사람의 선물발송내역에서 취소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이 기간 내에 수령하지 않은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취소를 해야 합니다. 이때, 선물 구매 취소는 자동으로 처리되지 않으며 발송한 사람이 직접 처리를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