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일반(생활)쓰레기봉투 및 음식물쓰레기 봉투 가격과 판매소 완벽 정리

반응형

자취를 시작하면 챙겨야 할 게 한 두 개가 아닙니다. 청소는 물론이고 쓰레기를 버리는 일까지 직접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일반(생활)쓰레기봉투와 음식물쓰레기 봉투의 가격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 종류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가정용 봉투와 나머지 하나는 특수규격봉투(마대)입니다. 가정용 봉투는 일반 주택에서 생활쓰레기를 배출할 때 사용되는 흰색 또는 푸른색의 봉투입니다. 특수규격봉투(마대)는 깨진 유리, 폐타이어, 장판과 고무 등 일반 생활쓰레기로 분류하기에는 어려운 쓰레기를 배출할 때 사용하는 봉투입니다.

     

     

    생활쓰레기는 2리터, 5리터, 10리터, 20리터, 30리터, 50리터, 75리터가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100리터 쓰레기봉투도 있었으나, 환경미화원들이 쓰레기봉투를 옮기는 것에 무리가 있어 2020년 중순부터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특수규격봉투는 10리터와 20리터 봉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 가격

    생활쓰레기 봉투는 편의점, 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깨진 유리나 폐타이어, 장판 등을 버리는 특수규격봉투는 판매하는 곳이 적어서 구하는 게 어려운데요. 동네 슈퍼나 작은 마트 등에서 주로 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수규격봉투 구매처는 지역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쓰레기봉투 규격별 가격은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2리터 5리터 10리터 20리터 30리터 50리터 70리터
    일반 쓰레기봉투 60원 130원 250원 490원 740원 1,250원 1,880원
    특수규격봉투 - - 1,020원 2,040원 - - -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는 방법은 지역 및 자치구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영등포구를 기준으로는 음식물쓰레기는 두 가지 방법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의 배출 방법은 거주 형태 및 RFID 음식물쓰레기 개별계량기 설치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 주택에 거주하고 음식물쓰레기 걔별계량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거점수거용기에 배출하면 됩니다. 공동주택에는 대부분의 경우에 단지 내에 RFID 음식물쓰레기 개별계량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계량기가 설치되어 있다면 음식물쓰레기를 바로 계량기에 버리면 됩니다.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 가격

    음식물쓰레기는 축산 농가에 재활용하여 사료로 공급됩니다. 음식물쓰레기로 분류되지 않는 채소류 뿌리, 딱딱한 껍질과 과일 씨 등은 일반 생활쓰레기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합니다. 음식물쓰레기 봉투 규격(크기)별 판매 가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1리터 2리터 3리터 5리터 10리터 20리터
    가격 100원 190원 300원 500원 1,000원 2,000원

     

    오늘은 이렇게 생활(일반)쓰레기 봉투와 음식물쓰레기 봉투의 규격(크기)별 가격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쓰레기 배출 방법과 시간은 지역 및 자치구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조만간 포스팅을 추가 작성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