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태풍 12호 무이파 예상경로 및 현재위치 확인 바로가기

반응형

며칠 전 포항 지역에 큰 피해를 주었던 힌남노 태풍에 이어 12호 태풍인 무이파가 상륙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수해 피해가 컸던 지역에는 태풍이 오고 있단 소식에 걱정이 한가득인데요. 오늘은 2022년 태풍 12호 무이파의 예상경로와 현재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힌남노 태풍 규모와 피해

    민족 대명절인 추석 전 북상한 힌남노로 인한 인명피해가 심각했습니다. 특히나 지진 피해를 입었던 포항 지역에 수해 피해가 막심하다는 소식이 매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급류에 휩쓸려 목숨을 잃거나 차를 옮기려 지하 주차장에 갔다가 나오지 못하고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2022년-11호-태풍-힌남노-피해
    2022년 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힌남노 태풍은 중심기압 930hPa, 최대풍속 180km/h를 자랑하는 거대 태풍이었는데요. 추석 이후에 12호 태풍인 무이파가 북상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무이파의 예상경로와 현재위치를 알아보기 이전에, 이전 태풍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첨부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힌남노 태풍 경로와 대비방법(테이프 붙이는 방법) 완벽 정리

    힌남노 태풍이 북상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힌남노 태풍의 태풍 경로와 피해를 축소화하기 위한 대비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목차

    teayagi.tistory.com


    태풍 12호 무이파 현재 위치

    무이파(MUIFA)는 마카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매화를 뜻합니다. 2022년 12호 태풍인 무이파의 현재 위치는 포스팅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약 370km 부근 해상으로 확인됩니다. 강풍 반경은 250km로 강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최대풍속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이파 태풍 현재위치 확인하기

     


    태풍 12호 무이파 예상 경로

    12호-태풍-무이파-예상-경로
    12호 태풍 무이파 예상 경로

     

    12호 태풍 무이파의 현재 위치는 앞서 말했듯 타이완 타이베이 해상입니다. 현재도 11호 태풍인 힌남노의 복구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라, 새로운 태풍이 북상한다는 소식에 걱정이 많았는데요. 다행스럽게도 12호 태풍인 무이파는 한반도를 비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이파 태풍 예상경로 확인하기

     

     

    무이파는 타이베이에서 북진을 하다가 중국 황해안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 발표에 따른 12호 태풍 무이파의 예상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태풍이 중국 해안에 근접하여 이동하는 만큼 한반도에 주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분 내용
    14일 오전 타이완 타이베이 북동쪽 약 300km 해상
    15일 오전 중국 상하이 남동쪽 약 160km 해상
    16일 오전 중국 칭다오 남남동쪽 약 200km 해상

     

    오늘은 이렇게 2022년 12호 태풍인 무이파의 현재 위치와 예상 경로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무이파는 한반도를 비껴가나 13호 태풍인 므르복이 생겨남에 따라 태풍에 대한 불안을 아예 없애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미국 기상센터에 따르면 다가오는 16일에 오키나와 해상에서 제13호 태풍인 므르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태풍 발생 소식이 확정되면 현재 위치와 예상 경로 확인에 대한 내용을 다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