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경제꿀팁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미국주식 거래 방법 완벽 정리

반응형

해외 주식 시장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은 여러 주식 거래 서비스 덕인지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과 미국주식 거래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삼성증권 해외주식 거래순서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우선 계좌 개설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하여 종합 계좌를 개설한 뒤 해외주식 거래 이용을 신청하면 됩니다. 해외주식 거래이용 신청을 위해서는 투자성향 정보를 먼저 등록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좌 개설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거래 계좌를 개설한 이후에는 원화 또는 외화로 투자금을 입금해야 합니다. 가상계좌를 등록하면 외화로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외화는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입금할 수 있으며 휴일에는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원화로 입금을 했다면 주문 전에 환전을 하는 추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투자금을 실시간 환전할 수 있습니다. 환전 가능 시간은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외화 입금과 동일하게 국내 휴일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환전까지 마친 뒤에는 매수와 매도 주문을 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은 다양합니다.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온/오프라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을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해외주식 시장은 미국, 일본, 홍콩, 영국, 독일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외화로 입금된 매도 금액은 원화로 환전한 후에 출금이 가능합니다.

     

    구분 내용
    1단계 계좌 개설 및 거래이용 신청
    2단계 입금
    3단계 환전 (원화 입금 시)
    4단계 매수 및 매도 주문 체결
    5단계 출금 (매도 시)

    삼성증권 계좌 개설 방법

    삼성증권 계좌 개설이 가능한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내국인, 외국인 거주자, 재외국민 중 영주권자와 비영주권자는 삼성증권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단, 외국인의 경우에는 대한민국에 거주를 하고 있는 상태여야 증권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지 않는 외국인은 삼성증권을 통해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삼성증권 계좌개설 바로가기

     

     

    삼성증권 계좌개설 방법은 지점 방문 또는 비대면 계좌개설 중 하나를 택해 진행하면 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24시간 제한 없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바일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9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삼성증권 지점을 방문하여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지점을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에는 은행에서 개설한 연계계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증권 입출금 방법

    원화와 외화 거래 방법에 따라 입출금 방법은 상이합니다. 우선 원화로 거래하는 경우에는 거래계좌에 원화로 거래 대금을 입금한 이후 환전을 거쳐 주문이 이뤄지게 됩니다. 원화 출금 시에는 반대로 해외주식 매도대금을 원화로 환전하여 출금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환전은 매도 결제일 이틀 후 오전 9시부터 가능합니다.

     

    외화로 거래를 한다면 고객이 은행 창구에서 외화가상계좌로 외화를 직접 입금하면 됩니다. 외화를 바로 입금하기 때문에 환전 단계를 건너뛰고 고객 해외주식계좌로 입금내역이 확인되는 대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출금 시에는 고객 해외주식계좌에서 고객 은행 계좌로 외화송금 신청을 하여 출금하면 됩니다.

     

    삼성증권의 외화 입금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휴일에는 서비스가 불가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외화 송금 시에는 명의가 같은 계좌로만 송금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삼성증권 환전 방법

    삼성증권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환전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POP HTS 환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환전, 홈페이지 환전, 전화 환전이 바로 그것입니다. 환전 방법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기재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환전 방법
    POP HTS 환전 POP HTS > 해외주식 메뉴 > 환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환전 mPOP >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환전
    홈페이지 환전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해외주식 이용신청/환전/시세신청 > 환전
    전화 환전 담당 지점 또는 패밀리센터(1588-2323)

     

    POP HTS 환전을 하시는 경우에는 주의하셔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50만 달러 이상의 금액을 환전하는 경우에는 POP HTS를 통한 환전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공시환율 확인 바로가기

     

     

    삼성증권에서는 미국 달러(USD), 일본 엔화(JPY), 홍콩 달러(HKD)를 포함한 21개의 통화로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환전 시에는 삼성증권이 고시하는 환율이 적용됩니다. 통화별 공시환율은 상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주문 방법

    삼성증권 해외주식(미국주식) 사는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과 전화 주문 중 본인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해외주식을 주문하면 됩니다. 온라인 주문은 홈페이지, POP HTS, mPOP를 통해 가능합니다. 각 방법별 해외주식 사는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내용
    홈페이지 해외주식 > 해외주식 매매 > 해외주식 주문
    POP HTS #3421 해외주식 매매, #3422 해외주식 예약매매
    mPOP 트레이딩 > 해외주식

     

    전화 주문은 지점 또는 패밀리센터(1588-2323), 그리고 해외주식 데스크(1599-5899)로 전화해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로 이용이 가능한 채널이 상이하기 때문에 자신이 주문을 하고자 하는 해외 주식 시장을 확인하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일본, 홍콩, 상하이(후강퉁), 선전(선강퉁),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영국, 독일,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포르투갈, 싱가포르는 지점과 패밀리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시장은 해외주식 데스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