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넷플릭스 자막설정 방법 알아보자 | 자막 폰트 및 크기 변경

반응형

넷플릭스를 보다보면 자막 설정을 바꾸고 싶어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자막 색상을 조절한다거나 크기를 바꾼다거나 하는 것들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자막설정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넷플릭스 자막 설정이 어려운 이유

    넷플릭스 자막 설정은 디즈니플러스나 쿠팡플레이와 같은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하면 어려운 편입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자막 설정을 하는 페이지가 메뉴에서 접근이 불가능하게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디즈니플러스는 영상 재생 페이지서 음성과 자막 언어 변경은 물론이고 크기와 폰트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서는 아래와 같이 자막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영상 재생 화면에서는 일부 자막 설정만 가능합니다. 자막과 음성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 언어와 자막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기나 색상 또는 폰트를 변경하고자 하면 넷플릭스에서 숨겨진 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자막 설정 방법

    우선 본격적인 넷플릭스 자막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하기 이전에 본 포스팅은 PC에서의 자막 설정 방법을 다루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TV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자막 설정 방법은 포스팅에서 정리된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음을 인지하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자막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 메뉴로 접속해야 할까요? 일반 계정 관련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 페이지 우측 상단에 노출되는 프로필을 클릭하여 설정 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막 설정을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설정 페이지에서는 자막 설정이 불가합니다.

     

     

    넷플릭스 자막 설정 바로가기

     

     

    해외 버전의 넷플릭스에서는 자막 설정 메뉴가 일반 설정 페이지에 노출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국내 버전에는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막 색상과 폰트 및 크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넷플릭스의 숨겨진 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상단 링크를 클릭하면 자막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자막 글꼴 변경하기

    넷플릭스-자막-글꼴-변경하기
    넷플릭스 자막 글꼴 변경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자막 글꼴(폰트), 그림자 효과 적용, 배경과 창 색상, 글자 크기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선 넷플릭스 자막 폰트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의 자막 글꼴은 타자기체, 프린트체, 콘솔체, 블록체, 캐주얼체, 필기체, 작은 대문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콘솔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딕체 폰트로 두께가 두꺼워서 영상 시청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2) 자막 크기 변경하기

    넷플릭스-자막-크기-변경하기
    넷플릭스 자막 크기 변경하기

     

    자막 글꼴을 콘솔체로 설정하고 글자 크기를 바꿔주도록 하겠습니다. 글꼴마다 글자 크기 변경 시 실제 적용되는 크기가 다르니 글자 크기는 변경을 하고서 영상 시청 페이지로 들어가 실제 적용된 모습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콘솔체 기준 글자 크기 중간과 크게의 차이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자막-크기-중간넷플릭스-자막-크기-크게
    넷플릭스 자막 크기 변경하기

     

    좌측에 있는 이미지 내 자막은 글자 크기가 중간일 때의 자막입니다. 우측에 있는 이미지 내 자막은 글자 크기가 크게일 때의 자막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크기 차이가 크죠? 24인치 정도의 모니터에서 영상을 시청할 때는 글자 크기 '중간'으로만 설정을 해도 충분합니다.


    참고 내용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인상 소식 및 넷플릭스 할인 방법 총정리 (feat. 넷플릭스 무료 시청 방법)

    넷플릭스에서 구독료를 인상한다는 비보가 들려왔다. 지금도 넷플릭스의 구독료는 결코 저렴한 것 같지 않은데 가격 인상이라니? 게다가 디즈니 플러스도 한국에 진출한 마당에 구독료 인하가

    teayagi.tistory.com

     

    넷플릭스 실화 이야기 <수리남> 등장인물 중 장첸은 누구일까?

    9월 9일 넷플릭스에 새로운 시리즈물인 <수리남>이 공개되었습니다. 황정민, 하정우, 박해수 등 국민 배우로 일컬어지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화제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수리남>의 실화

    teayagi.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가격 및 할인 방법 총정리 (feat. 넷플릭스 가격 비교 및 디즈니 플러스 무료 시청

    드디어 한국에도 디즈니 플러스가 상륙을 했다. 11월 12일 오후 8시에는 약 40분 동안 디즈니 플러스(+) 런칭쇼를 진행했는데, 역시 이것이 디즈니의 클라쓰인가? 하는 마음이 자연스레 생기게 만

    teayagi.tistory.com

     

    디즈니플러스 할인 구독 신청 바로가기 | 월 구독료 2,500원

    넷플릭스, 왓챠, 쿠팡플레이와 같은 OTT 서비스 중 하나인 디즈니플러스에서 할인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좀처럼 자체 할인을 하지 않던 서비스라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오늘

    teayagi.tistory.com

     

    쿠팡플레이 다운로드 없이 바로 PC에서 보는 방법 (feat. 쿠팡플레이 PC버전 링크 공유 및 쿠팡플레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에 대한 내용을 함께 다뤘었는데요. 오늘은 쿠팡 플레이를 다운로드 없이 PC에서 바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teayagi.tistory.com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