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경제꿀팁

틱톡 수익 구조,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반응형

틱톡에서 리워드 이벤트를 시작하면서 틱톡 계정을 만들고 영상을 업로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틱톡의 수익 구조는 무엇일까요? 도대체 어떻게 하면 틱톡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오늘은 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틱톡 수익 구조 완벽 정리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채널은 유튜브(Youtube)입니다.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이라는 기준을 충족하면 수익 창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유튜브의 주된 수익원은 티스토리 블로그와 동일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익입니다. 그런데 요즘 핫한 틱톡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붙지 않은 플랫폼이에요.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는 걸까요? 틱톡의 수익 구조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틱톡의 첫 번째 수익 구조는 라이브 스트리밍 시 스트리머에게 보내는 선물입니다. 아프리카의 별풍선이나 유튜브의 슈퍼챗과 동일한 기능이 틱톡에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틱톡에서 가져가는 수수료율(%)이 무려 70%에 달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틱톡의 수수료는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언급한 것이고, 틱톡에서 공개된 지표는 존재하지 않아 투명성에 대한 의혹이 많습니다.

     

    두 번째 수익 구조는 틱톡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유료 캠페인 제작입니다. 틱톡은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라고 불리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는 이곳에서 브랜드로부터 협업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팔로워 100,000명 이상을 보유해야 하고, 1달 동안 3개 이상의 동영상에 게시되어야 하며, 영상 조회수가 최소 1,000회를 넘어야 합니다.

     

    틱톡-수익-구조-총정리
    틱톡 수익 구조 총정리

     

    세 번째 수익 구조는 친구 추가리워드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앞서 말한 두 개의 수익 창출 방법은 특정 조건이 있거나, 수수료율(%)이 높은 반면, 세 번째 수익 창출 방법을 통해서는 가장 현실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적인 수익 창출 방법 1)

    틱톡 친구 추가 이벤트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틱톡은 신규 회원이 서비스 가입을 할 때 추천인 코드를 입력한 경우에 한 해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 초대만 한 경우에는 30,000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7일 동안 추천인을 입력하고 가입한 신규 회원이 매일 30분 이상 틱톡을 시청할 때 일별로 추가 포인트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틱톡의 친구 추가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내용에 따르면 친구 추가를 통해 최대 200,000원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연령대가 높은 층에서는 여전히 틱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주변에 틱톡 비사용자가 있다면 친구 추가 이벤트를 통한 수익 창출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실적인 수익 창출 방법 2)

    두 번째 현실적인 수익 창출 방법은 틱톡의 리워드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틱톡에서는 현재 영상의 좋아요 수를 기준으로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용자는 하루에 최대 3개의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고, 영상에 찍힌 좋아요 수에 근거하여 추가 리워드가 지급됩니다. 좋아요 수에 따른 리워드 액수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단순 영상 업로드 300원
    좋아요 10개 700원
    좋아요 400개 10,000원
    좋아요 4,000개 20,000원
    좋아요 10,000개 30,000원
    좋아요 20,000개 239,000원

     

    하루에 업로드할 수 있는 최대 영상인 3개를 매일 업로드한다고 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최소 수익은 900원입니다. 만약 내가 올린 영상 중 하나에 좋아요 수가 10개라면 700원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 시 주의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리워드는 좋아요 수에 근거하여 지급이 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단, 이때 좋아요 수는 대한민국 국적의 사용자가 누른 좋아요만 카운트합니다. 즉, 좋아요 10개가 눌린 영상의 외국인 좋아요가 5개, 한국인 좋아요가 5개라면 추가 리워드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좋아요 수 400개 이상을 받은 영상의 리워드는 내부 모니터링 이후 문제가 없다는 것이 확인된 후에 지급이 됩니다. 이렇게 지급된 리워드는 영상 게시 후 7일 이내에 받지 않으면 만료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틱톡의 수익 구조와 함께 틱톡으로 돈을 벌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적은 금액이기는 하지만, 인플루언서가 된다면 틱톡에 짧은 영상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이 가기 전에 회원 가입을 하고, 영상을 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