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14호 태풍 난마돌 현재위치와 예상경로 확인하기

반응형

2022년 12호 태풍 무이파는 중국으로 지나가고, 13호 태풍 므르복은 일본으로 경로가 확정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14호 태풍인 난마돌이 발생했는데요. 오늘은 14호 태풍 난마돌의 현재위치와 예상경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4호 태풍 난마돌

    2022년 제 14호 태풍인 난마돌(NANMADOL)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입니다. 미크로네시아의 유명한 유적지의 이름으로 태풍의 이름을 정한 것인데요. 9월 16일에 발표된 자료를 기준으로 난마돌 태풍은 최대풍속 40m/s, 강도 강의 중형 태풍입니다.

     

     

    제12호 태풍 무이파는 중국으로 경로가 확정되고 제13호 태풍인 므르복은 일본으로 경로가 확정되며 힌남노 이후의 태풍 피해는 없을 것이란 낙관적인 예측과는 다르게 14호 태풍이 발생하였습니다. 힌남노 태풍으로 인한 수해복구가 현재도 진행 중인 관계로 태풍 예상경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14호 태풍 난마돌의 현재 위치와 예상 경로를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4호 태풍 난마돌 현재 위치 및 예상 경로

     

    14호 태풍 난마돌의 현재 위치는 16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860km 부근 해상입니다. 9월 18일 오전 9시에는 일본 가고시마 남남서쪽 약 210km 부근 해상에 위치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난마돌 태풍은 18일을 기점으로 완전히 일본 쪽으로 경로가 치우치며 9월 21일 9시 일본 센다이 북동쪽 약 750km 부근 해상에서 온대저기압으로 소멸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최근 발표된 보도에 따르면 제14호 태풍 난마돌(NANMADOL)의 예상 경로가 한반도와 가까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난마돌 현재위치 확인하기

     

     

    15일의 예보에서는 일본 규슈에 상륙해 통과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오늘(16일) 보도된 바에 따르면 난마돌은 일본 해안을 스치듯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즉, 한반도와 조금 더 가까워진 경로로 확인이 된 것인데요. 12호 태풍인 무이파의 이동 속도에 따라 한반도 근접 거리가 결정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무이파가 중국 동쪽 연안을 따라 북상하며 여전히 주변 기압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14호 태풍 난마돌 한반도 영향 범위

    위에서 살펴본 경로로 이동을 한다면 18일부터 제주도와 경상 해안은 14호 태풍 난마돌의 영향권 내에 위치하게 됩니다. 해안 지역의 경우 높은 파도와 강풍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더군다나 난마돌은 예상경로로 보았을 때 고수온의 바다와 수증기의 공급으로 인해 태풍의 강도가 강으로 올라갈 수 있어 추후 발표되는 기상예보를 주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14호 태풍 난마돌의 뜻과 현재위치, 예상경로 등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힌남노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터라 14호 태풍 난마돌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부디 이번 태풍도 무사히 넘어가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