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IT꿀팁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과 수익 계산기 사용 방법

반응형

요즘 학교에서 장래희망을 물으면 유튜버라고 답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사회에서 직업 중 하나로 받아들여지는 것인데요. 유튜브를 운영하면 얼마나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오늘은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과 수익 계산기 사용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정리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고 해서 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유튜브에서 정해둔 최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지난 12개월 동안 업로드 한 영상의 시청시간이 4,000 시간을 넘어야 합니다. 최소 구독자는 1,000명입니다. 시청시간을 집계할 때는 특정 계정 또는 IP로 반복 시청한 트래픽은 제외됩니다. 즉, 내 영상을 순수한 목적으로 시청하는 사용자들의 활동만 집계가 되는 것입니다. 

     

    유튜브-스튜디오-수익-창출-기준-확인하기
    유튜브 스튜디오 수익 창출 기준 확인하기

     

    유튜브 스튜디오(Youtube Studio)에 접속하면 내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의 수익 창출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을 달성하면 유튜브에 수익 창출을 하겠다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가 있다면 신청이 거절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구독자 달성보다 시청시간을 채우지 못해 유튜브 수익 창출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유튜브 수익 창출을 준비하는 분들은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 방법

    유튜브 채널 개설을 고민하고 있거나 채널을 실제로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은 언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고, 실제로 얼마의 돈을 벌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있으실 텐데요. 실제로 많은 유튜버들이 수익 창출 조건을 달성한 이후에 주기적으로 수익 공개 영상을 업로드하기도 합니다.

     

     

    ☑️ 유튜브 수익 계산기 바로가기

     

     

    유튜버들이 직접 공개하는 수익 공개 영상을 통해 구독자와 시청시간 대비 수익을 가늠할 수도 있지만,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이트를 이용하여 대략적인 수익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수익-계산기-사용-방법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 방법

     

    위 이미지는 가장 대표적인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이트입니다. 구글에서 '유튜브 수익'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최상단에 해당 사이트가 노출됩니다. 포스팅에 첨부된 버튼을 클릭하거나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계산기 사이트에서는 유튜브 채널의 링크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예상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월 수익은 물론이고 영상 1개 당 제휴 수익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 수치는 정확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하고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유튜브-수익-계산기-사용-방법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 방법

     

    여행 유튜버로 유명한 여락이들 채널의 링크를 입력하여 확인해 본 결과 유튜브 월 수익은 470만 원 정도일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이전 영상을 통해서 공개한 수익과 얼추 비슷한 규모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던 것처럼 유튜브 수익은 구독자 수보다 조회수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계산기의 수치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과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수익 창출을 위해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만큼, 본 포스팅에 기재된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현명하게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