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제주 Jeju | 제주 도민들이 찾는 전복 돌솥밥 맛집, 도진 식당 (feat. 제주공항 근처 맛집 현지인 추천)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한 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곳은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은 아니고, 제주 도민들이 전복돌솥밥을 먹고 싶을 때 종종 방문하는 지역 맛집입니다. 저도 가끔 본가에 내려오면 집에 가기 전에 이곳을 꼭 들러서 식사를 하고 가곤 했어요.

 

 

도진 식당 위치 및 거리 정보

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내부모습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내부모습
도진식당의 내부모습

 

도진 식당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1546

⏰ 매일 10:00 ~ 22:00

✔️ 제주도민들 사이에서 소문난 전복돌솥밥 맛집

 

제주도민들 사이에서 전복돌솥밥 맛집으로 소문이 난 도진 식당은 제주공항 근처인 연동에 위치해 있어요. 공항에서 자차를 타고 약 10분 내외로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공항 근처에 위치해서 가끔씩 관광객들이 오는 경우도 있지만, 도진 식당은 도민들 사이에서 더 유명한 것 같아요.

 

공항에서 가깝다 보니 제주도를 찾는 뚜벅이 여행객들이 방문하기에도 무리가 없는데요. 별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자차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식당 근처에 차량을 주차하고 식사를 하러 가시면 됩니다. 아직 오픈하지 않은 가게 근처에 주차를 해도 되고, 도진 식당 주변 갓길에 주차를 해도 돼요.

 


도진 식당 대표 메뉴 및 추천

도진 식당의 대표 메뉴는 전복돌솥밥과 전복뚝배기입니다. 전복뚝배기는 진한 된장과 신선한 해물의 조합이 일품이고, 전복뚝배기는 우선 갓 지어진 밥을 먹고 나서 즐기는 누룽지가 일품인 요리예요. 이외에도 구이나 조림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메뉴 정보를 확인하시고, 기호에 맞는 음식을 주문하여 즐기시기 바랍니다.

 

도진 식당 대표 메뉴
  • 전복 성게 돌솥밥 : 20,000원
  • 전복돌솥밥 : 15,000원
  • 불고기 정식 : 13,000원 (2인 이상 주문 가능)
  • 전복뚝배기 : 15,000원
  • 갈치조림/구이 : 20,000원 

 

저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전복뚝배기를 주문했어요. 주문 후에 잠시 앉아 있으면 정갈한 밑반찬들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도진 식당을 자주 찾게 되는 이유는 음식이 깔끔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담겨 나오는 것도 깔끔하지만 맛이 대체로 깔끔 하달 까요? 자극적이지 않아서 정말 집밥을 먹는 느낌이에요.

 

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밑반찬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밑반찬
도진식당의 밑반찬

 

10종 이상의 밑반찬이 다 나오면, 돌솥밥이 나오기 전까지 샐러드와 육전을 먹으면서 주린 배를 채웁니다. 원래는 여기에 고등어구이도 하나 주시는데, 저희는 생선을 잘 먹지 않아서 육전을 조금 더 주셨다고 하셨어요. 만약 안 드시는 음식이 있다면, 주문 후에 사장님께 여쭤보고 안 먹는 음식은 안 받으면 좋을 거 같아요. 도진 식당은 음식을 재활용하지 않아서 손을 대지 않은 음식도 다 버려지거든요.

 

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밑반찬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밑반찬
도진식당의 밑반찬

 

육전이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육전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드는 비주얼과 맛입니다. 적당히 짠맛이 배어 있는 고기와 고소한 계란의 합이 정말 좋았어요. 위가 조금 더 컸다면 더 많이 먹고 오는 건데 아쉽네요.

 

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전복돌솥밥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전복돌솥밥
도진식당의 전복돌솥밥

 

도진 식당은 주문 후에 요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전복돌솥밥은 주문 후 약 10~15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해요. 하지만 그 정도의 시간은 충분히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트롤리를 타고서 음식이 나오자마자 진한 버터의 고소함이 느껴집니다. 

 

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전복돌솥밥
도진식당의 전복돌솥밥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먹고 싶어지는 비주얼입니다. 고슬고슬하게 잘 지어진 밥 위에 전복이 나란히 놓여 있어요. 돌솥밥이 나오면 밥을 골고루 잘 섞어준 뒤에 반찬이 나올 때 받은 밥그릇에 덜어내 식사를 시작하면 됩니다. 누룽지를 더 많이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밥을 덜어낼 때 조금 덜 덜어내면 되고, 밥이 좋으신 분들은 누룽지 빼고 다 덜어내면 되어요.

 

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전복돌솥밥-맛있게-먹는방법제주도-공항근처맛집-도진식당의-전복돌솥밥-맛있게-먹는방법
전복돌솥밥 맛있게 먹는 방법

 

아, 중요한 걸 하나 빼먹었네요. 밥을 덜어낸 돌솥에 뜨거운 물을 넉넉히 담아주는 걸 잊지 마세요. 그래야 밥을 다 먹은 후에 따뜻한 누룽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까 돌솥밥이 나올 때 진한 버터의 고소함이 느껴진다고 했었는데요. 물을 부을 때 보글보글 소리에 맞춰 고소함이 함께 올라오더라고요. 좋은 음식은 눈으로 한번 즐기고, 코로 한번 즐기고, 마지막에 입으로 즐긴다는 데 그 말이 맞기는 한가 봅니다.

 

전복돌솥밥-맛있게-먹는-방법전복돌솥밥-맛있게-먹는-방법
전복돌솥밥 맛있게 먹는 방법

 

제가 전복돌솥밥으로 제주도민 사이에서 유명한 도진 식당을 여러 번 방문하면서 전복돌솥밥을 두 배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하나 찾았는데요. 밥 위에 신김치를 올려놓고, 조미되지 않은 김이랑 같이 싸서 먹으면 천국의 맛이랍니다. 만약 도진 식당에서 전복돌솥밥을 드실 예정이라면, 꼭 밥 위에 신김치, 그리고 김이랑 같이 싸서 드세요.

 

전복돌솥밥-맛있게-먹는-방법
전복돌솥밥 맛있게 먹는 방법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민들 사이에서 전복돌솥밥 맛집으로 유명한 도진 식당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렸는데요.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니 목적지로 이동하기 전에, 아니면 공항으로 가기 전에 식사를 하고 싶으실 때 이곳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복돌솥밥, 절대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라고 자부합니다.

 

 위치 Location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