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인상 소식 및 넷플릭스 할인 방법 총정리 (feat. 넷플릭스 무료 시청 방법)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넷플릭스에서 구독료를 인상한다는 비보가 들려왔다. 지금도 넷플릭스의 구독료는 결코 저렴한 것 같지 않은데 가격 인상이라니? 게다가 디즈니 플러스도 한국에 진출한 마당에 구독료 인하가 아닌 인상을 한다는 건 그만큼 콘텐츠에 자신이 있다는 건지 아니면 똥배짱인지 모를 일이다. 아무튼 오늘은 넷플릭스의 구독료 인상 소식과 함께, 비싸진 넷플릭스를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볼 수 있을 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한다.

 

 

넷플릭스 구독 요금제 톺아보기

넷플릭스는 아래와 같이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총 3개의 구독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다. 각 구독제 간 가장 뚜렷한 차이는 동시 접속 가능 인원 수와 콘텐츠 저장 가능 기기의 수이다. 베이식은 동시 접속 가능 인원 1명, 콘텐츠 저장 가능 기기 수도 1개이고, 스탠다드는 2명, 2개,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리미엄은 4명, 4개이다.

넷플릭스-구독료-요금제별-상세정보
넷플릭스 구독 요금제별 상세 정보

베이식 요금제와 프리미엄 요금제의 가격 차이가 2배가 채 안 되는데,  동시 접속 가능 인원 수와 콘텐츠 저장 가능 기기의 수는 4배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계정을 공유하는 경우도 많다. 한 사람의 계정으로 프리미엄 구독 요금제를 가입하고, 4명이서 n분의 1로 구독 요금을 부담하며 계정을 공유하는 것이다. 넷플릭스에서 이걸 막겠다고 이야기는 하고 있는데, 그 시점이 언제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넷플릭스 구독 요금제 인상 소식 (인상 전/후 가격 비교)

이번 넷플릭스의 구독료 인상 대상은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이다. 베이식 요금제는 기존과 동일하게 9,500원으로 가격을 유지하기로 했고,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만 각 12.5%, 17.2%가량 요금이 인상되었다.

넷플릭스-구독-요금제-인상-가격비교
넷플릭스 구독 요금제 인상 전/후 상세 비교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진출하면서 오히려 구독 요금제가 조금 낮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오히려 구독료를 인상한다고 해서 디즈니 플러스로 건너가는 사람들의 수도 꽤 많은 것 같다. 자 그럼 이렇게 인상된 넷플릭스의 구독료. 조금 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넷플릭스 구독료 할인 방법 - 통신사 할인

넷플릭스 구독료를 할인받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구독료를 할인해 주는 통신사를 확인하고 해당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찾아본 바로는 LG 유플러스(U+)와 KT에서 넷플릭스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다.

 

LG 유플러스(U+) 넷플리스 팩

넷플릭스-요금제-할인방법-유플러스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LG 유플러스 사용자는 넷플릭스 팩을 이용하면 넷플릭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LG 유플러스의 넷플릭스 팩은 5G 시그니처, 5G 프리미어 슈퍼, 5G 프리미어 플러스 총 3가지로 나뉜다.

 

넷플릭스-요금제-할인방법-유플러스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위 3개의 요금제는 모두 데이터 및 집/이동전화가 무제한이고 넷플릭스의 구독 요금제만 조금 차이를 보인다. 시그니처는 넷플릭스 스탠다드를 기본 제공하는 반면 프리미어 슈퍼와 프리미어 플러스는 베이식을 기본 제공한다. 넷플릭스 베이식 요금은 일반 결제를 하는 경우 9,500원인데 통신사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과 일반 결제하는 것 사이의 이점을 잘 따져보고 이용하면 되겠다.

 

KT TV 넷플릭스 UHD

넷플릭스-요금제-할인방법-KT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KT는 TV 요금제를 통해서 넷플릭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TV 넷플릭스 UHD 요금제에 가입하면 일반 TV와 함께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의 일반 결제 가격이 17,000원인데, 여기에 KT 측에서 요금할인을 7,100원 정도 해 주고 있고, 고객은 26,400원을 납부하면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넷플릭스 구독료 할인 방법 - 카드 할인

카드의 정석 APT - 우리 카드

넷플릭스-요금제-할인방법-우리카드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우리 카드의 카드의 정석 APT Platinum을 이용하면 넷플릭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정기권의 3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 모두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 넷플릭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시에만 혜택이 제공되며, 전월 실적을 40만 원 이상 달성해야 한다.

 

DIGITAL LOVER - 현대카드

넷플릭스-요금제-할인방법-현대카드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현대카드의 DIGITAL LOVER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넷플릭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 카드와 동일하게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월 이용금액 50만 원 이상 사용 시에 혜택 적용이 가능하며 월 1만 원 한도 내 할인이 적용된다. 현대카드의 DIGITAL LOVER는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 플러스, 멜론, 지니 중 1개를 선택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오늘은 이렇게 넷플릭스의 구독 요금제 인상 소식과 더불어 통신사 및 카드 사용을 통해서 구독료를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는 청구할인이 제공되는 우리 카드와 현대카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서 소개를 했고, 이 외에도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사는 많다. 자세한 건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