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아시아나 가족 마일리지 합산/양도를 위한 가족회원 등록 방법 총정리 (feat.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아시아나는 가족회원 마일리지 합산 및 양도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의 내부 규정을 기준으로 가족으로 분류되는 사람들끼리 말 그대로 아시아나의 마일리지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제도인데, 이 제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족회원등록이 필요해요. 코로나로 국내 여행도, 해외여행도 마음껏 갈 수 없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코로나 종식 후의 그날을 위해서 오늘은 아시아나의 가족회원등록 방법과 분류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사아나 가족회원등록 가능 대상

앞서 말했던 것처럼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합산 및 양도 제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족회원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가족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는 구성원은 아래와 같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해당 범위 내에 들지 않으면 가족회원등록이 불가하니 미리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라요.

 

  • 가족 대표회원의 배우자, 자녀, 부모, 친/외조부모, 친/외손자녀, 형제, 자매, 사위, 며느리, 배우자의 부모 등록 가능
  • 가족 대표회원 포함 최대 8인까지 등록 가능

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 방법 (feat.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

 

아시아나 가족회원등록을 위해서는 우선 가족회원 현황 페이지 (https://flyasiana.com/I/KR/KO/GetFMPPersonList.do)에 접속해야 합니다.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는 방법은 아시아나 홈페이지에서 가족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도 되고, 위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할 수도 있어요.

 

아시아나-가족마일리지-사용을-위한-가족회원-등록방법
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 방법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로그인한 계정과 연동된 가족회원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등록된 가족이 없는 경우라면 위와 같이 0명으로 등록된 가족 현황 정보가  확인된답니다. 아시아나의 마일리지를 공유하기 위해서 가족회원 등록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가족회원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아시아나-가족마일리지-사용을-위한-가족회원-등록방법
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 방법

 

가족회원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가족이라는 것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와 신청 양식을 작성 후 저장하여 제출하고, 이어지는 페이지에서 등록 신청 양식 내에 기재했던 정보와 동일한 정보 (이름, 관계, 아시아나 회원번호 등)을 다시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돼요. 중요한 것은 가족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지정되어 있다는 건데요. 한국 지역과 한국 외 지역 두 분류로 나뉘어 인정되는 서류 항목이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하기 사항을 참고하세요.

 

  • 한국 : 6개월 내에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가족관계 및 가족 대표와 등록할 가족의 생년월일이 명시된 법적 서류 
  • 한국 외 지역 : 6개월 내에 발급한 결혼 증명서, 출생증명서, 호구본, 세금 증명서 등 가족관계 및 가족 대표와 등록할 가족의 생년월일이 명시된 법적 서류

서류 항목은 차이가 있지만, 6개월 내에 발급된 것만을 인정한다는 것에서는 동일합니다. 참고로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주민등록번호 뒷부분을 마스킹한 채로 제출해야 하는 점을 잊지 마세요. 만약 6개월 내에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가 없다면 이전에 올렸던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발급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인터넷) 발급 방법 총정리 (feat. 공인인증서 필요 여부 확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동사무소에서 처리되던 많은 업무가 온라인으로 넘어오

teayagi.tistory.com

 

아시아나-가족마일리지-사용을-위한-가족회원-등록방법아시아나-가족마일리지-사용을-위한-가족회원-등록방법
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 방법

 

앞선 페이지에서 가족회원 등록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여기서는 신청서 양식에 기재한 것과 유사한 정보를 기재하면 돼요. 동일한 페이지 하단에는 가족회원 증빙서류와 마일리지 가족 합산 제도 등록 신청서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보 기재와 첨부파일 등록이 끝나면 가족회원 등록 신청은 완료되는데요.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아시아나-가족마일리지-사용을-위한-가족회원-등록방법아시아나-가족마일리지-사용을-위한-가족회원-등록방법
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 방법

 

가족회원 등록은 신청 후 담당자의 승인이 있어야만 처리가 끝납니다. 신청 직후에는 처리상태가 승인 대기로 노출되고요. 승인이 완료되면 아시아나 항공의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승인 결과를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보통은 신청 후 등록 완료까지 약 1~2 영업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저는 등록 후 30분이 채 지나지 않아서 승인 완료 메시지를 수신했어요. 특이 사항이 없다면 보통 1시간 내로는 승인이 완료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유를 위해서 꼭 필요한 가족회원 등록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등록을 위해서는 가족임을 증빙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를 미리 받아놓고 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증빙서류를 발급받아두시면 좋습니다. 만약 관련 내용이 궁금하다면 본 포스팅 중반부에 첨부된 관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