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 방법 총정리 (feat.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 활용)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지난 두 번의 포스팅을 통해 아시아나의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 활용을 위한 가족 회원 등록하는 방법과 가족 회원 등록을 위해서 꼭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모든 것은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을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었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방법 (링크 포함)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 예약 페이지가 아닌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해요. 제가 찾지 못한 걸 수도 있는데, 아시아나의 모바일 앱(App)에서는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번거롭지만 PC 페이지를 접속해서 예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구매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방법

 

우선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아시아나 클럽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로 레이어가 열리면서 하위 메뉴들이 노출될 텐데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를 위해서는 마일리지 사용 > 아시아나항공 메뉴를 클릭해야 합니다.

 

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구매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방법

 

마일리지 사용 하위의 아시아나 항공 메뉴를 클릭하면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와 좌석 승급 부가서비스 등을 사용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되고요.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는 첫 메뉴인 '마일리지 항공권' 탭을 클릭하고 하단에 위치한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구매방법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구매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방법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방법은 일반 비행기표 예매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출발지와 도착지, 탑승일 그리고 인원수를 입력하면 되는 건데요. 조회를 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해당 일정으로 선택 가능한 비행기 스케줄이 노출되고 이코노미와 비즈니스의 공제 마일이 함께 표시됩니다.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규정에 따르면 국내선의 경우에는 이코노미가 10,000마일, 그리고 비즈니스가 12,000마일씩 공제가 된다고 기재되어 있었는데요. 평수기 기준으로 시즌과 노선에 따라서 보시는 것처럼 공제 마일리지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제주 - 광주 노선을 구매했는데 제주에서 출발하는 건 5,000마일이 공제되고, 광주에서 다시 돌아오는 건 7,500마일이 공제되더라고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구매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시에 주의하셔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시에 모든 비용이 마일리지에서 공제되는 것으로 오해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세금 및 제반요금은 마일리지 공제 미대상으로 직접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일반 예매를 하는 것보다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어쨌든 일부 비용은 결제가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구매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방법

 

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구매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방법

 

예매 페이지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마일리지 공제 설정을 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탑승자는 가족회원으로 등록된 회원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내 앞으로 등록된 가족회원이 없는데 2인의 항공권을 예매하고자 하는 경우 예매가 진행되지 않는 것이죠. 만약 등록된 가족회원이 2명 (본인 포함)인 경우, 예매하고자 하는 2인에 가족 회원으로 등록된 사람이 포함되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역시나 예매가 불가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 시에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예매하고자 하는 대상이 가족회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니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서 가족회원을 미리 등록하시고 마일리지 항공권을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구매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방법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 시에도 일반 예매와 동일하게 사전 좌석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가 항공사의 경우에는 사전 좌석 예약 서비스도 별도 요금을 받고 제공하고 있지만, 아시아나는 일부 좌석을 제외하면 모두 무료 예약이 가능합니다. 초록색과 연두색으로 표시된 프론트 존에 대해서만 별도 요금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인터넷) 발급 방법 총정리 (feat. 공인인증서 필요 여부 확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동사무소에서 처리되던 많은 업무가 온라인으로 넘어오

teayagi.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아시아나에서 마일리지 항공권을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다시 여행을 마음껏 떠나기는 불안한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만, 머지않은 미래에 해외여행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날이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에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