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IT꿀팁

티스토리 | 카카오 애드핏 승인 꿀팁 및 수익 공개 (feat.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비교)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는 애드 고시라고도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심사 방법과 함께 수동 및 자동 광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된 운영 목적이 블로그 수익화인 점을 고려하여 오늘은 또 다른 수익 창출 방법인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의 승인 꿀팁과 수익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이 궁금하다면 이번 포스팅 하단에 있는 함께 읽으면 좋은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카카오 애드핏(Kakao Adifit) 승인 신청 방법 (feat. 링크 포함)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 이하 '카카오 애드핏') 광고 승인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구글 애드센스를 비롯해 거의 모든 것이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참 좋은 세상이지 않나? 자 그러니 일단 카카오 애드핏 신청을 위해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해 주도록 하자.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를 들어가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도록 하자.

 

방법 1)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접속 > URL 주소 뒤에 '/manage' 입력
방법 2)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접속 > 페이지 하단 '관리자' 텍스트 링크 클릭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의 좌측 LNB 메뉴에서 수익 메뉴를 클릭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동할 수 있는 여러 수익 채널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카카오 애드핏 부분을 봐야 한다. 

 

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
카카오 애드핏(Kakao Adifit) 승인 신청 방법

 

카카오 애드핏 광고 신청 전 확인 필요 사항

카카오 애드핏 광고 승인 심사 신청 방법을 알려주기 전에 하나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바로 카카오 애드핏의 승인 신청 가능 조건인데, 구글 애드센스는 언제나 승인 심사를 넣을 수 있는 반면 (단, 합격이 어려울 뿐) 카카오 애드핏은 심사를 넣기 위한 최소 충족 조건이 있다. 3개월 내에 발행된 포스팅의 수가 20개를 넘어야 한다는 것인데, 20개 미만의 글이 발행된 경우 카카오 로그인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아 승인 심사 신청이 불가하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 승인 심사 신청을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 로그인이 필요한데 로그인을 하는 방법 역시 아주 간단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시에 사용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간다.

 

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
카카오 애드핏(Kakao Adifit) 승인 신청 방법

 

회원가입 페이지에서는 만 14세 이상 확인을 위한 약관 동의와 Kakao AdFit 사용에 대한 이용 약관 동의를 진행하고, 그 후에는 회원가입을 위한 기본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 카카오 계정을 생성할 때 이미 대부분의 기본정보는 입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 단계에서 요구하는 기본 정보는 굉장히 적은 편이다.

 

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
카카오 애드핏(Kakao Adifit) 승인 신청 방법

 

이용 약관 동의를 마치면 회원 가입을 하려고 하는 계정 정보가 이게 맞는지 물어본다. 여기서는 말 그대로 본인이 광고 신청을 넣을 계정 정보가 맞는지를 확인하면 되는 것이다. 어차피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심사 승인 신청을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하는 터라, 꼭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동된 카카오 계정으로 승인 심사를 넣지 않아도 될 것 같기는 하지만, 혹시 모르니 블로그와 연동된 계정으로 승인 심사를 넣는 걸 추천한다.

 

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
카카오 애드핏(Kakao Adifit) 승인 신청 방법

 

계정 확인을 하고 나면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라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메일은 심사 상태 변경 및 적립금 신청 알림, 원천 징수 영수증 발급 등 다양한 메일을 수신하는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본인인증 심사를 거쳐야 한다. 이메일 주소 입력창에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발송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이메일로 카카오 애드핏에서 인증번호를 발송해 주고, 수신한 인증번호를 다시 카카오 애드핏 심사 신청 페이지로 돌아와 입력하면 된다.

 

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
카카오 애드핏(Kakao Adifit) 승인 신청 방법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하단에 있는 'SMS로 심사 상태 변경, 적립금 정산 알림 수신' 항목에 체크하면 카카오 애드핏의 심사 상태 변경 알림을 수신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내 경우에는 메일로 승인 심사 합격 안내만 오고 따로 알림 메시지를 수신하지는 못했다. (일해라 카카오)

 

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
카카오 애드핏(Kakao Adifit) 승인 신청 방법


이렇게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까지 마치면 카카오 애드핏 광고 승인 심사 신청은 완료된다. 이제 남은 건 기다림 뿐. 승인 심사는 3~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카카오 애드핏의 경우에는 앞서 말했던 것처럼 승인 심사 신청을 위한 최소 충족 조건이 있어서 그런지, 심사를 넣으면 거의 대부분은 다 승인이 되는 것 같다.

 

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연동방법
카카오 애드핏(Kakao Adifit) 승인 신청 방법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수익 공개

티스토리블로그-운영꿀팁-카카오-애드핏-수익공개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수익 공개

 

카카오 애드핏 승인이 완료되면 인증했던 이메일로 합격 안내 메일이 오고,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 수익 메뉴 하단에 애드핏 관리라는 하위 메뉴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페이지 상단에서는 통계 데이터도 함께 노출되어 일별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애드핏의 단가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단가와 비슷한 것 같다. 즉 쉽게 말하면 돈이 많이 벌리는 건 포기하는 게 정신 건강에 좋다는 의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들은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둘 다 사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의 나도 그렇고) 일각에서는 이 경우 애드센스의 수익이 떨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도 들려온다.

 

실제로 이를 증명하는 데이터를 확인한 사람도 있다고 하니, 어느 정도 영향이 있는 건 맞는 것 같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날을 기점으로 카카오 애드핏의 수익은 일별 10원 내외를 기록하고 있는데, 앞으로 남은 12월 동안은 애드센스 수익에 집중하여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을 OFF 해 둘 예정이다. 그 후에 카카오 애드핏의 수익이 애드센스에 영향이 있었던 건지 분석하는 포스팅을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 번에 통과하는 방법 (feat.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의 가장 주요한 목적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해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즉 수익화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인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

teayagi.tistory.com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자동 및 수동 광고 설정 방법 (feat. 수동 광고 배치 쉽게 하는 법)

앞선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심사를 한 번에 통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블로그 수익이 유명한 사람들처럼 월에 몇 백만 원씩 나고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teayagi.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 애드핏 승인 심사 신청을 위한 꿀팁과 함께 수익 공개를 해 보았다. 앞서 말한 것처럼 카카오 애드핏의 단가는 높지 않고, 애드센스 수익률에 영향을 준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각자의 판단에 따라 본인의 블로그에 적용하여 원하는 수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 그럼 이만.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