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제주 Jeju | 제주도의 교보문고급 대형서점, 북앤북스 서점 (feat. 바로드림 서비스 이용 가능)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의 또 다른 대형서점인 북앤북스를 다녀온 리뷰를 작성해 보려고 해요. 제주도에는 대형서점이 많이 없는 편인데요. 소설이나 에세이 같은 도서들은 독립서점에서 구매를 해도 되지만, 간혹 실용서가 필요한 때에는 다양한 도서를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서점이 없어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대형서점으로 불리는 이곳저곳을 방문해 보고 있는 중이에요.

 

신제주의 교보문고급 대형서점, 북앤북스

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외부모습-1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외부모습-2
제주도대형서점 북앤북스 외부모습

 

북앤북스 제주점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북로 35

⏰ 매일 09:00 ~ 22:00 / 매달 1,3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 건물 뒤편에 무료 주차장 있음

 

일반적으로 대형 서점은 지하 1층이나 지상 1층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유는 책의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북앤북스는 크기가 꽤 큰 대형 서점인데도 불구하고, 지상 2층에 위치해 있어요. 하지만 여기서의 함정은 큰 길가에서 보면 1층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 뒤에서 보면 2층인데 앞에서 보면 1층이더라고요.

 

 

건물 아래에는 카페 파스쿠찌가 있어서 건물을 찾기에는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그리고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신 경우에는 건물 뒤편에 공용 주차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하세요.

 

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외부모습-3
제주도대형서점 북앤북스 외부모습

 

건물 뒤편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서 건물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탔더니 순식간에 도착했어요. 건물 뒤쪽에서 들어와서 그런가, 뭔가 서점 뒷문으로 들어온 것 같았어요. 여기 말고도 큰 길가로 이어지는 다른 입구가 있더라고요. 지도에 기재된 주소에서도 2층이라고 기재가 되어 있어서 저는 당연히 여기가 메인 입구겠거니 했는데, 알고 보니 건물 앞에서 보면 지상 1층에 위치한 것처럼 보이더라고요.

 

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내부모습-1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내부모습-2
제주도대형서점 북앤북스 내부모습

 

북앤북스도 대형서점이라고 해서 저는 기대를 많이 했거든요. 그런데 생각하던 것보다는 서점 규모가 작더라고요. 이전에 다녀왔던 한라서적타운이나 남문서점의 경우에는 크기가 꽤 컸거든요. 제주도에 위치한 서점 3곳의 규모만 가지고 비교를 한다면 남문서점 > 한라서적타운 > 북앤북스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라서적타운에 대한 포스팅도 조만간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내부모습-3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내부모습-4
제주도대형서점 북앤북스 내부모습

 

그래도 좋았던 건 섹션별로 책이 꽤 잘 정리가 되어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투자, 경영/경제, 컴퓨터 프로그램 관련된 책은 꽤 많았고, 에세이와 고전 소설 관련된 도서들도 많더라고요. 특히나 다른 서점들 대비 중/고등학생의 참고서는 적고, 초등학생과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이 읽기 좋은 도서들이 많았어요.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 한 달 살이를 하시거나 여행을 오신 분들 중에 책이 필요하면 여기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내부모습-5
제주도대형서점 북앤북스 키오스크

 

그리고 북앤북스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남문서점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이 도서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같은 대형서점을 이용해본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되게 친숙한 서비스인데, 제주도에는 대형서점이 많지 않아서 그런가, 도서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점이 없거든요. 북앤북스는 카운터 옆에 있는 카드 전용 셀프 계산대를 사용하여 도서검색을 할 수 있어요.

 

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내부모습-6
제주도대형서점 북앤북스 바로드림 서비스

 

또 다른 서점에서는 찾아보지 못한 새로운 서비스를 발견했는데요. 바로 교보문고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비스인 바로 드림 서비스예요. 북파니 온라인 서점(http://bookpani.com/)에서 도서를 보고 바로드림 결제를 한 뒤에 서점에 방문하면 온라인에서 결제한 책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예요.

 

저도 방금 들어가 봤는데 온라인 서점에서는 5% ~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제주도는 신간 도서가 들어오는 것도 서울에 비하면 조금 느려서, 온라인 서점에서 먼저 확인을 해 보고, 결제 후 서점을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다음에는 한번 사용해 보려고요. 

 

제주도대형서점-북앤북스-내부모습-7
제주도대형서점 북앤북스 휴식공간

 

하나 더 특이한 건, 서점 곳곳에 이런 빈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일하는 분이 앉아서 쉬는 공간인가 했는데, 서점 방문객을 위해서 놓아두신 것 같더라고요. 서점 돌아다니다 보니 앉아서 책을 읽으시는 분들을 가끔 만날 수 있었어요. 물론 도서관처럼 오래 앉아서 책을 읽는 건 좋은 게 아니겠지만, 잠시 앉아서 구매하고자 하는 책을 살펴보는 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에 위치한 교보문고급 대형서점인 북앤북스의 방문 리뷰를 적어봤는데요. 제주도에 있는 서점들 중에서는 그래도 규모가 꽤 큰 서점이니 실용서가 필요하실 때는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제주도의 또 다른 대형서점이 궁금하다면?

 

제주 Jeju | 서울에는 교보문고, 제주도에는 남문서점 (feat. 제주도 대형서점)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특이한 독립서점말고, 제주도의 교보문고급 대형서점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다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안타깝게도 제주도에는 가장 대표적

teayagi.tistory.com

 

 위치 Location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