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IT꿀팁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송 시기 및 입력 방법 (feat. 핀번호가 안 온다면?)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 통과 후 매일 최소 1개의 포스팅을 업로드하며 매일 아주 작은 수익을 조금씩 내다보면 어느새 누적 수입 금액이 10 달러를 넘기게 되고 애드센스 핀번호가 입력한 주소지로 발송되었다는 메일을 수신하게 된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의 발송 시기 및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송 시기 및 주의 사항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센스 수익의 누적금액이 10 달러를 초과하면 자동으로 발송된다. 만약 기입력한 주소에 문제가 생겨서 핀번호 우편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는 최대 4번까지 재발송 요청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주의할 점은 4번의 재발송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지 못하면 더 이상 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이다.

 

Photo by Firmbee.com on Unsplash

 

또한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발송 이후 4개월 내에 핀번호 입력을 완료하지 않으면 내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지된다. 예를 들어 6월 1일에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발송이 되었고 12월 1일에 핀번호 입력을 완료한 경우, 우편 발송 후 4개월이 지난 시점인 10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는 내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되지 않고 핀번호 입력을 마친 12월 1일 이후부터 다시 광고가 게재되는 구조인 것이다.

 

 

보통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이 발송되었다는 메일을 수신하고 2~4주 이내에 도착한다고 하는데, 요즘은 코로나의 영향인지 최대 2개월까지 소요되었다는 인증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는 중이다. 애드센스 핀번호 재발급 요청도 4회까지만 가능하니, 적어도 2개월 정도는 기다려보고 재발급 신청을 해 보는 걸 추천한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애드센스 핀번호라고 검색을 해 보면 여러 인증글이 많은데, 주소가 부정확해서 우편이 발송되지 않은 경우도 많고, 앞서 말한 것처럼 2개월 이상 소요되어 잠시 자신의 사이트에 광고 게재가 중지되었다는 이야기도 많다. 나의 경우에는 운이 좋은 건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발송 이메일을 수신하고 난 뒤에 3주가 채 되지 않아 우편함에 잘 도착한 것을 확인했다.

 

구글-애드센스-핀번호-입력하는-방법-1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1

 

애드센스 핀번호는 우편물을 받는 것 자체가 어려워서 문제인 거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고 입력하는 과정은 아주 간단하다.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간 뒤 좌측 메뉴 중 설정 > 계정 정보를 클릭하도록 하자. 사실 여기까지 굳이 들어올 필요도 없고, 홈 화면에서 보이는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안내창 우측의 '작업'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구글-애드센스-핀번호-입력하는-방법-2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2

 

'작업' 버튼을 클릭하면 청구서 수신 주소로 받은 애드센스 핀(PIN)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노출된다. 여기에 우편으로 받은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등록이 완료되고 이후에 계좌를 등록할 수 있게 된다.

 

구글-애드센스-핀번호-입력하는-방법-3구글-애드센스-핀번호-입력하는-방법-4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3
구글-애드센스-핀번호-입력하는-방법-5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4

 

우편으로 받은 종이의 모서리를 제거하고, 종이 안쪽에 기재된 핀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여기서도 주의할 점이 하나 있다. 바로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하는데 제한이 있다는 것이다. 애드센스 번호는 3번까지 재입력할 수 있고, 3번을 모두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돌이킬 수 없는 요단강을 건널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구글-애드센스-핀번호-입력하는-방법-6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5

 

이렇게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이 완료되면 본인 확인 페이지에 주소 확인이 '완료됨'으로 표시된다. 그러면 이제 우리는 애드센스 수익을 정산받기 위한 계좌 등록을 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계좌는 외화 수신이 가능한 계좌로 등록을 해야 하니 은행에 가서 계좌 개설을 새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다.

 

구글-애드센스-핀번호-입력하는-방법-7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6

 

계좌 등록을 하기 위해서 여러 포스팅을 돌아본 결과, 은행별로 중개은행 수수료랑 외화 송금 수수료가 모두 달라서 정보 수집이 조금 필요할 것 같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외화 송금을 자주 받게 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계좌도 있다고 한다. 정보 수집 결과 어떤 은행의 계좌를 최종적으로 선택했는지, 지급 방법을 등록하는 건 어떻게 하면 되는 건지에 대한 내용은 다음에 다뤄보도록 하겠다. 그럼 이만.

 

구글 애드센스 관련 내용이 궁금하다면?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 번에 통과하는 방법 (feat.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의 가장 주요한 목적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해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즉 수익화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인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

teayagi.tistory.com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자동 및 수동 광고 설정 방법 (feat. 수동 광고 배치 쉽게 하는 법)

앞선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심사를 한 번에 통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블로그 수익이 유명한 사람들처럼 월에 몇 백만 원씩 나고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teayagi.tistory.com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실험으로 광고 최적화하기 (feat. 애드센스로 수익 극대화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애드센스, 나는 운이 좋게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승인 심사를 한 번에 통과하고 블로그 개설 초기부터 애드센스 광고를 연동하여 작고 귀여운

teayagi.tistory.com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