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제주 Jeju | 제주도 여행 시 꼭 들러야 하는 곳,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feat. 제주 가볼만한곳)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을 왔을 때 꼭 한번 들리고 간다는 제주 동문시장 방문 후기를 들고 왔어요. 제가 학교 다닐 때까지만 해도 동문시장은 진짜 완전 재래시장이었거든요. 안에 분식집 중에 맛집이 있어서 친구들이랑 가끔 가기는 했지만, 굳이 동문시장을 갈 이유는 없었는데, 요즘은 엄청 핫플레이스가 되었더라고요?

 

제주 동문시장, 위치 및 방문 꿀팁 정보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입구

 

제주 동문시장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 14길 20

⏰  매일 08:00 ~ 21:00 

✔️  시내버스로 이동 가능 / 자차 이동 시 공영 주차장 이용 (30분 무료)

 

제주 동문시장은 요즘 제주도에서 가장 핫한 관광지라고 이야기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제주공항이나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이랑도 가까워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전에 제주 동문시장을 들르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제주공항에서는 버스 탑승 시 19분 정도 소요되고, 자차 이동 시에는 10분 내외로 도착합니다.

 

 

뚜벅이 여행자라 버스로 이동하실 계획인 경우에는 제주 동문시장, 동문로터리, 중앙로 등으로 기재된 노선을 탑승하시면 되고요. 자차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동문시장 뒤편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구경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주차장이 그렇게 크지가 않아요. 특별한 날이 아닌 경우에는 거의 다 만차거든요. 만약 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면, 인근 골목길에 잠시 주차를 하시고 다녀오시면 됩니다. 통행에 지장이 없을 정도라면 말이죠?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2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3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구경하기

 

제주 동문시장은 입구가 여러 개 있어요. 어디로 들어가도 내부는 다 통해 있어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7번 입구를 통해서 들어가고, 다시 동일한 출구를 통해서 나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 코스가 딱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시장 입구로 들어와서 반찬이나 식재료를 구경하고, 야시장을 지나 제주 기념품 판매 매장을 돌아오는 코스거든요. 

 


제주 동문시장, 볼거리 및 현지인 추천 맛집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4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5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반찬가게

 

재래시장 물가가 대형마트 물가보다 저렴하다는 인식이 많잖아요? 저는 예전까지만 해도 그걸 잘 느끼지 못했는데, 이번에 가보니까 이래서 그러는구나 싶더라고요. 사실 박리다매의 형태가 많기도 한데,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아주 소량씩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거였어요.

 

예를 들어 마트에서 양파 1개, 당근 1개 이렇게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여기는 그게 가능해서 좋더라고요. 자취생들은 집 근처 재래시장에 자주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6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수산물 시장

 

7번 입구로 들어가면 수산시장도 지나게 되는데요. 요즘은 굳이 횟집에 가지 않고, 동문시장에서 회를 한 접시 사다가 호텔에서 동행이랑 같이 간단하게 먹는 게 트렌드인 것 같더라고요. 물론 횟집에 가서 바로 잡은 생선을 회 떠서 먹는 것보다는 신선함이 덜하겠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으니 동문시장에 들를 일이 있으신 분들은 회 한 접시를 사서 가시는 것도 좋아 보여요.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7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8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야시장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9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0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야시장

 

최근 많은 관광객이 제주 동문시장을 찾는 이유는 바로 야시장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대만 야시장을 그대로 가져다 놨다고 해서 엄청나게 기대를 하고서 방문했어요. 그런데 너무 이른 시간이 방문해서 그런지 문을 연 곳이 얼마 없기도 하고, 대만 야시장의 그 느낌은 없더라고요. 대만 야시장을 다녀와 본 제 느낌으로는 그냥 야시장 흉내를 낸 음식 판매 점포가 줄지어 서있는 시장 골목 정도였어요.

 

게다가 요즘 코로나로 전 세계가 난리잖아요? 사람들이 다니는 길에 칸막이 없이 음식이 요리되고 판매되다 보니까 깔끔하다거나 위생적이라는 느낌은 받지 못했어요. 코로나 이전이었으면 하나씩 사 먹었을 거 같은데, 코로나 때문에 꺼려지더라고요. 일반 음식점이라고 뭐가 다를까 싶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 느낌이 있달까?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1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2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오일장 떡볶이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3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4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오일장 떡볶이

 

제주 동문시장에는 분식집 맛집이 여러 곳 있어요. 가장 유명한 곳은 런닝맨에도 나왔던 서울 떡볶이인데요. 서울 떡볶이는 제주도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니는 친구들이 가장 자주 찾는 분식집이었어요. 요즘은 맛이 어떨지 모르겠는데, 예전에는 매일 김떡순 먹고살았다니까요?

 

동문시장 구경하다 보니까 조금 출출해져서 분식집에 들어가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로 했는데요. 서울 떡볶이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길을 걷다가 보이는 오일장 떡볶이에 들어갔어요. 떡볶이 하나, 순대 하나, 김밥 한 줄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면 음식을 가져다주십니다. 아, 참고로 주문 시에 선불로 결제를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저희는 후불 결제로 받으시더라고요?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5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6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오일장 떡볶이

 

김밥, 떡볶이, 순대 중에서는 순대가 제일 맛있었어요. 떡볶이는 예전 그 맛이 아니더라고요. 학교 앞 분식집에서 팔던 떡볶이의 맛을 기대했는데, 떡볶이 맛이 변한 건지, 아니면 제 입맛이 바뀐 건지 모르겠어요. 떡볶이 어묵과 떡이 크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테이블에 놓인 가위로 잘라 드셔도 된답니다. 튀김 자르라고 놔둔 가위인 것 같은데, 다들 구분 없이 쓰시더라고요.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7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기념품 판매점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8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19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기념품 판매점

 

동문시장의 눈에 띄는 변화 중 나머지 하나는 이런 관광 기념품 판매 상점이 늘어났다는 거예요. 산책하거나 관광지를 돌아다닐 때 최소 한 명은 꼭 감귤 모자를 쓰고 있던데, 다들 이런 곳에서 구매하는 건가 봐요. 감귤 모자를 비롯해서 귀여운 액세서리도 많았고, 마그넷이나 소주컵과 같은 제주 기념품도 많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이런 매장이 많아지니 여러 곳 다녀보시고 가격 비교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20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특산품

 

그리고 역시나 제주도는 감귤국인 만큼, 감귤을 활용한 주류 제품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우도 땅콩 막걸리랑 한라봉 막걸리도 있고, 귤 관련 주류 제품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혼디주 제품도 있더라고요. 제주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도 많았는데, 면세점에서 판매되지 않는 제품도 제법 있어서 주류 같은 건 여기서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21제주도여행-제주가볼만한곳-동문시장-야시장-구경하기-22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수산물 시장

 

오늘은 이렇게 제주 동문시장을 다녀온 후기를 가지고 왔는데요. 앞서 말했던 것처럼 자차 이동 시 제주 공항에서는 10분,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3분 정도 소요되기도 하고, 관광지 이동 길목에 위치하고 있으니 한 번쯤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펜션이나 에어비앤비 같은 경우에는 취사가 가능한 곳도 많으니 식재료를 구매해다가 직접 요리를 해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위치 Location 

 

제주 동문시장 근처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제주 Jeju | 제주 도민들이 찾는 전복 돌솥밥 맛집, 도진 식당 (feat. 제주공항 근처 맛집 현지인 추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한 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곳은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은 아니고, 제주 도민들이 전복돌솥밥을 먹고 싶을

teayagi.tistory.com

 

제주 Jeju | 제주 공항 근처 가볼만한 곳, 제주 삼성혈 (feat. 제주 시내 가볼만한 유적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오늘은 제주 공항 근처 가볼 만한 곳들 중 한 곳인 제주 삼성혈에 대한 방문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삼성혈은 역사책에 나오는 유적지이기도 하지만, 나무와

teayagi.tistory.com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