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IT꿀팁

인스타그램꿀팁 |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추가 방법 (feat. 링크 스티커 이용 꿀팁)

반응형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구경하고 있던 어느 날, 신기한 기능 하나를 발견했다. 바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가 들어가 있는 게 아닌가? SHOP 기능을 사용해야만 링크 스티커 사용이 가능한 줄 알았는데, 일반 계정에도 적용이 확대된 모양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추가 방법. 어떻게 하면 링크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을까?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스티커 사용 가능 계정

기존에는 팔로워 수가 10,000명을 넘는 계정에 한해서만 스토리 링크 스티커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다고 한다. 즉, 10,000명 미만의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링크 스티커 사용이 불가능했던 것인데, 지난 10월에 인스타그램이 업데이트되면서 이 규정에 변경 사항이 하나 생겼다. 바로 모든 계정을 대상으로 스토리 링크 스티커 사용이 가능하게 바뀐 것이다.

 

만약 스토리에서 링크 스티커가 보이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의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 주자. 그러면 스토리에서 링크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링크 스티커 사용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도록 하자.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스티커 사용 방법

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스티커 사용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은 아마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업로드한 포스팅의 세부 페이지에서 종이비행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종이비행기 모양을 클릭하면 본인의 스토리에 게시물을 추가할 것인지, 아니면 팔로우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보낼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선 '스토리에 게시물 추가' 메뉴를 선택해 줘야 한다.

 

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스티커 사용 방법

 

최신 버전의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에서는 스토리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놓인 아이콘의 종류와 배치가 조금 다르다. 이전 버전에서보다 적은 양의 아이콘이 노출된다. 우리는 링크 스티커를 이용할 것이니 가운데에 있는 스티커 아이콘을 클릭해 줘야 한다. 스티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여러 가지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올 텐데, 여기에 기존에는 보이지 않던 링크 스티커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스티커 사용 방법

 

링크 스티커를 사용하기 위해서 입력해 줘야 하는 정보는 아주 간단하다. URL 주소가 스티커 텍스트를 입력하면 된다. URL 주소는 말 그대로 내가 첨부하고 싶은 웹 페이지의 URL 주소를 입력하는 것이고, 아래 스티커 텍스트는 스티커에 노출될 제목을 의미한다. 여기서 주소만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간략한 링크 주소가 노출된다.

 

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스티커 사용 방법

 

만약 아까 보았던 링크 스티커 페이지에서 스티커 텍스트를 입력하면 어떻게 될까? 스티커 텍스트로 '불렛저널 셋업 방법이 궁금하다면'이라고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눌렀더니, 아까는 간략한 URL 주소로 노출되던 링크 스티커가 방금 입력한 텍스트로 대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직접 링크 스티커를 사용해 보고 편한 방법으로 추가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URL만 입력하고 관련 내용을 텍스트로 따로 기재하는 게 보는 사람이 링크라는 것을 인지하기에 더 쉬운 것 같다는 의견이다. 링크 스티커를 사용하는 사람이 아직은 적고, 앞에 붙어 있는 링크 아이콘만으로는 일반 텍스트인지, 아니면 링크 스티커인지 구분이 어렵기 때문이다.

 


인스타그램 링크 스티커 첨부 완료 후 모습

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인스타그램-스토리-링크-스티커-사용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스티커 사용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 스티커를 첨부하면 실제 스토리에서는 위와 같은 이미지처럼 보인다.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링크 스티커는 URL만 사용하는 것이 해당 스티커가 링크라는 것을 인지하는 데 더 유리한 것 같다. 스토리에 첨부된 링크 스티커를 클릭하면 '링크 방문하기'라고 작은 팝업창이 열리고, 여기서 링크를 클릭하면 첨부한 링크의 페이지로 앱 내 이동된다.

 

 

블로그나 다른 매체에서 글을 적는 사람이거나 인스타그램에서 영감 계정 또는 브랜드 계정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스토리의 링크 스티커를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이렇게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를 첨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그럼 이만.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