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지류 상품권 교환 방법 (feat. 홀로그램 없는 지류 상품권 온라인 SSG 머니 전환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이전 추석 때 회사에서 받은 20만 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온라인 SSG 머니로 전환하려고 이마트에 다녀왔는데요. 오랜만에 모바일 상품권을 현금으로 전환하려고 하니 새로운 정보들이 조금 많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라도 찾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까 하여,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온라인 SSG 머니로 전환하는 방법과 지류 상품권 교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미지-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목차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지류 교환 방법

    요즘 기업도 그렇고 개인 간에 선물을 주고받을 때에도 모바일 상품권 사용을 많이 하다 보니,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SSG 머니로 전환하려고 이마트를 찾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바로 이마트 매장이나 신세계 백화점에 놓인 키오스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키오스크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매장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모바일 상품권 교환이 가능한 키오스크는 마트와 백화점의 고객상담실이 위치한 층에 배치되어 있어요. 제주도 탑동에 위치한 이마트는 마트 크기가 넓지 않아서 그런지 1층 입구 근처에 모바일 상품권 교환이 가능한 키오스크가 놓여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세계상품권-모바일교환권-지류상품권-교환방법신세계상품권-모바일교환권-지류상품권-교환방법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지류 상품권 교환 방법

     

    역시나 모바일 상품권 교환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키오스크 좌측에 POP로 어떤 메뉴를 클릭해야 하는지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더라고 요? '신세계 상품권 교환' 메뉴를 클릭하면 '모바일 쿠폰 승인 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고 여기서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해야만 교환 프로세스가 진행되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신세계상품권-모바일교환권-지류상품권-교환방법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지류 상품권 교환 방법

     

    모바일로 받은 문자 메시지나 이미지를 확인하면 하단에 바코드 번호가 적혀 있을 텐데요. 그 번호를 키오스크에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쿠폰 번호를 검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쿠폰 번호가 길다 보니 하나씩 입력하는 게 번거로울 수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키오스크 우측 하단에 위치한 바코드 리더기를 활용하시면 좋아요. 단, 바코드 리더기는 이미지에 바코드 모양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만 사용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시죠?

     

    신세계상품권-모바일교환권-지류상품권-교환방법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지류 상품권 교환 방법

     

    입력한 상품권 번호가 유효하다면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과 같은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10만 원, 5만 원, 1만 원, 5천 원 이렇게 총 4가지의 권종으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0,000원 상품권을 받았는데, 50,000원 권종으로 4장 교환하기로 했어요.

     

    신세계상품권-모바일교환권-지류상품권-교환방법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지류 상품권 교환 방법

     

    권종을 선택하고 조금 기다리면 키오스크 하단에서 상품권과 영수증이 함께 나오게 되는데요. 모바일 상품권을 온라인 SSG 머니로 전환하려고 하면, 지류 상품권으로 우선 교환을 한 뒤에 한 단계를 더 거쳐야 하지만, 일단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것까지는 아주 간단해서 좋았어요.

     

    하지만 말했던 것처럼 온라인 SSG 머니로 전환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 단계를 더 거쳐야 합니다. 바로 지류 상품권을 다시 온라인 SSG 머니로 변경하기 위한 전환 신청을 해야 하는 것인데요. 신청 방법은 바로 이어서 확인해 볼게요.


    지류 상품권 온라인 SSG 머니 전환 방법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것까지 성공했다면 이제 딱 한 단계가 남았습니다. 바로 온라인 SSG 머니로 전환을 하는 것인데요. 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면 교환을 마친 지류 상품권을 바로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온라인 쇼핑이 편해서 늘 SSG 머니로 전환해 두는 게 좋은 거 같더라고요.

     

    신세계상품권-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
    지류상품권 온라인 SSG머니 전환 방법

     

    지류 상품권을 온라인 SSG 머니로 전환하려면 모바일 또는 PC에서 SSG 홈페이지를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설치된 SSG 어플을 통해서도 온라인 전환 신청을 할 수 있어요. 각자 편하다고 느끼는 방법으로 SSG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하고 마이페이지에서 SSG MONEY 메뉴 또는 상품권 전환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PC에서 진행을 했던 터라, PC 페이지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신세계상품권-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신세계상품권-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
    지류상품권 온라인 SSG머니 전환 방법

     

    PC에서 SSG MONEY 메뉴를 클릭하면 왼쪽 이미지처럼 SSG MONEY를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팝업창이 호출되는데요. 저는 지류상품권을 SSG 머니로 전환하려고 하는 거라 제일 아래에 있는 신세계 상품권을 클릭했어요. 그러면 한도를 알려주는 확인창 하나가 또 호출이 됩니다.

     

    신세계의 정책 기준으로 신세계 상품권의 SSG 머니 전환 한도는 100만 원/월이고, 충전과 전환을 합산한 한도(통합한도)는 200만 원/월이라고 하네요. 아마 한도가 없거나 너무 높은 경우에는 상품권 깡 같은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어서 조금 타이트하게 잡아둔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이 한도를 넘어서 사용할 경우는 없지 않을까 싶어요.

     

    신세계상품권-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신세계상품권-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
    지류상품권 온라인 SSG머니 전환 방법

     

    그런데 여기서 잠깐,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이미 눈치채셨을 수도 있을 텐데요. 아까 봤던 확인창에서 '신세계 상품권 (스크래치)'라고 기재되어 있던 거 보셨나요? 즉, 모든 지류 상품권은 SSG 머니로 전환이 가능하지만, 그 신청을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건 상품권 앞면 우측에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만 가능하답니다.

     

    저는 이걸 몰랐었던 터라,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려고 한 번, 그리고 다시 SSG 머니로 전환하려고 한 번. 총 두 번에 걸쳐서 이마트 매장을 다녀왔었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부디 번거롭게 두 번 방문하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꿀팁

    만약 온라인에서 사용하려고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바꾸셨다면, 교환한 상품권 앞에 홀로그램이 있는지를 확인하세요. 홀로그램이 없다면 고객 상담실에 가서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으로 교환을 요청하시거나, 그 자리에서 모바일 SSG 앱에 접속하여 SSG 머니 교환 신청을 한 뒤 고객 상담실을 방문하시면 담당자 확인 후 SSG 머니로 전환을 해 주십니다.

     

    교환을 한 상품권 앞면 우측에 홀로그램이 있다면 홀로그램을 제거했을 때 보이는 PIN 번호나, 상품권 뒷면에 있는 PIN 번호를 입력하면 아주 손쉽게 SSG 머니로 전환을 할 수 있고요. 만약 교환한 상품권 앞면에 홀로그램이 없다면 SSG 홈페이지에서 SSG 머니 전환 신청을 한 뒤에 상품권을 우편 발송하거나 매장에 재방문하여 전환해야 합니다.

     


    홀로그램 없는 신세계 지류 상품권 온라인 SSG 머니 전환 방법

    홀로그램이 없는 신세계 지류 상품권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SSG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SSG MONEY 전환 신청을 해야 합니다. PC에도 메뉴가 있지 않을까 해서 살펴봤는데 저는 찾지 못했고 다들 모바일 앱으로 전환 신청을 하는 것 같아서 저도 모바일 앱에 들어가 전환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홀로그램-없는-신세계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_1홀로그램-없는-신세계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_2
    홀로그램없는 지류상품권 온라인 SSG머니 전환 방법

     

    신세계 SSG 모바일 앱에 접속 후 마이 페이지에 들어가면 좌측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확인될 텐데요. 여기서 상품권 전환 메뉴를 클릭하면 SSG 머니 전환 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SG 머니로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 매장 방문, 우편발송 총 3가지인데, 갖고 있는 지류 상품권 앞면에 홀로그램이 없다면 첫 번째 방법인 온라인 전환은 이용이 불가해요. 즉 매장을 방문하거나 우편 발송을 하는 방법밖에는 없다는 말이죠.

     

     

    우편 발송을 하면 보낸 우편이 신세계 담당 부서 앞으로 도착을 하고 담당자가 확인을 마친 뒤에야 SSG 머니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대략 3일 정도는 소요되는 것 같고요.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겠지만 가는 도중에 분실이 되면 골 때리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냥 이마트를 한번 더 다녀오기로 했어요. 근처에 이마트가 있다면 웬만하면 매장에 재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홀로그램-없는-신세계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_3홀로그램-없는-신세계지류상품권-SSG머니-전환방법_4
    홀로그램없는 지류상품권 온라인 SSG머니 전환 방법

     

    신청하고자 하는 상품권의 권종과 장수를 입력 후 SSG 머니 전환 신청 버튼을 누르면 하단 SSG MONEY 전환 내역이라는 부분에 내가 신청한 날짜, 금액, 방법, 접수 번호 등이 기재되어 표시될 거예요. 그리고 SSG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 고객 상담실에 가셔서 신청 ID와 접수 번호를 말씀드리면 확인 후에 SSG 머니로 전환을 해 주실 거예요.

     

    저는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러 한 번, 그리고 지류 상품권을 다시 SSG 머니로 전환하려고 한 번 이마트 매장을 방문했었는데, 왔다 갔다 하는 게 귀찮아서 그렇지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을 하거나 SSG 머니로 전환하는 방법 자체는 간단하더라고요.

     

    백화점들은 상품권이 오용되는 것을 염려해서 여러 가지 안전장치를 만들어 놓는데 신세계는 홀로그램이 부착된 상품권의 경우에는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고객의 편의도 충분히 고려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롯데에 비하면 좀 친절한 기업이라 해야 하나? 아무튼 오늘은 이렇게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방법과 SSG 머니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요.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그럼 이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세계 상품권 및 SSG MONEY(SSG 머니) 온/오프라인 사용처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야기입니다. 지난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지류 교환권으로 바꾸는 방법과 관련 주의 사항을 정리했던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신세계 상품권 및 SSG MONEY의 온/오프

    teayagi.tistory.com

     

    모든 글과 자료, 이미지는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을 금지합니다

     

    © 티야기 Teayagi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